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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1) 객체
- 객체: 실생활에서 객체의 한 유형입니다.
특성과 행동을 가지고
- OOP는 이 객체 개념을 프로그램으로 나타냅니다.
- 속성은 변수로 표현되고 동작은 함수(메서드)로 표현됩니다.
- OOP는 클래스와 인스턴스로 나뉩니다.
2)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약속
- snake_case : 공백에 “_”(밑줄)을 추가합니다.
Python 함수 또는 변수 이름에 사용됨
- CamelCase: 공백 때문입니다.
Python 클래스 이름에 사용됨
- Python에서 __의 의미(두 개의 밑줄): 특수 예약 함수 또는 함수 이름 변경(mangling)으로 사용
3) 속성
4) 객체 지향에 필요한 것
- 상속: 부모 클래스에서 속성과 메서드를 상속하는 자식 클래스 만들기.
- 다형성: 동일한 이름을 가진 메서드에 대해 다른 내부 논리 작성
- Visibility: 사물의 정보를 볼 수 있는 정도를 조절
5) 최고 수준의 기능
- Python은 변수 또는 데이터 구조에 대한 할당을 허용하는 일급 함수입니다.
- 내부 함수: 함수 안의 또 다른 함수
2. 모듈 및 패키지
1) 모듈
- 어떤 것의 일부
- 프로그램의 작은 프로그램 조각
- 프로그램을 모듈화하면 다른 프로그램에서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파이썬의 py 파일
- 예를 들어 fah_convert.py에 섭씨 온도를 변경하는 covert_c_to_f라는 함수가 있는 경우 import fah_convert.py를 통해 fah_convert.covert_c_to_f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패키지
- 모듈 단위, 프로그램
- 이 프로젝트의 공개
- init 및 main과 같은 키워드 파일 이름이 사용됩니다.
- 다양한 오픈소스를 모두 패키지로 관리
3) 가상 환경
- 프로젝트에 필요한 패키지만 설치하는 환경
- 기본 인터프리터 + 프로젝트 유형별 패키지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