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냥 유플러스입니다.
🙂 종종 지인들과 약속을 하고 만나기로 했을 때, 제가 현재 있는 위치를 알려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요즘은 워낙 네이게이션이나 네트워크 통신망이 잘 되어 있어서 식당이나 카페 같은 곳은 어딘지 찾기 쉽지만 주소를 모를 경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하지만 우리에겐 카카오톡 위치 공유를 활용해 자신이 있는 곳이 어딘지 쉽게 언제든지 알릴 수 있어요!
지금부터 카카오톡의 위치공유 및 전송방법을 알아보고 간단하게 톡으로 지도를 공유해보세요~!
먼저 카카오톡의 위치공유 기능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단어 그대로 자신의 현재 위치가 어디인지를 알려주는 것입니다.
단순히 주소만 눌려 전송되는 것이 아니라 쉽게 지도도로 전달되기 때문에 카카오톡에 추가돼 있는 지인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먼저 카카오톡 앱을 실행시켜주시고 채팅목록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그리고 이곳에서 저의 현재 위치를 알려주고 싶은 친구들과의 채팅방을 하나 지정하여 터치하여 진입해 줍니다.
채팅방에 들어가면 맨 아래 왼쪽에 보이는 ‘+’ 아이콘을 클릭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여러 메뉴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이 메뉴 중 가장 오른쪽 하단에 있는 지도를 터치하여 이동하세요.
그러면 제가 현재 머물고 있는 장소에 표시되어 있는 지도가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이 위치 전송’이라는 문구를 눌러주면 위와 같이 상대방에게 내가 머물고 있는 장소를 알려줄 수 있습니다.
그다음에 제가 현재 멈춰 있는 곳이 아니라 다른 장소를 상대방에게 알리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위의 절차와 같이 “지도” 페이지로 이동한 후 맨 위의 검색창에 자신이 알리고 싶은 주소 또는 명칭을 타이핑하여 입력하시면 결과가 나타납니다.
저는 기차역을 입력해 봤어요. 기차역이라고 찾아보니 대한민국에 존재하는 모든 기차역이 나오네요.
저는 서울역과 서치를 해봤는데 위와 마찬가지로 ‘이 위치 전송’을 눌러 상대방에게 주소를 알려줬어요.
지금 보이는 이 화면은 제가 상대방이 보냈을 때 지인이 보는 결과입니다.
화면 하단의 택시/네이게이션/지도 등의 앱과 연동하여 보다 상세하게 접근할 수 있는 서. 비스가 제공되어 더욱 빠르게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위치공유 전송으로 간편하게 톡으로 공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씀 드렸습니다.
일일이 전화로 메일로 내가 있는 곳의 주소를 타이핑하여 보내 설명하는 것보다 이 방법이 훨씬 효율적이면서도 간편하기 때문에 실용성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카카오톡 위치공유 내용을 참고하시어 여러분의 편의를 업그레이드하고자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