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전기차 보조금 테슬라코나닐로 관련 정보
내연기관차는 10년 안에 모두 사라질 수 있을까. 낡은 디젤차의 서울 4대문 내부 진입 불가능 등 디젤기관에 대한 제약도 그래 일렉트로닉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일반 내연기관차보다 가격이 훨씬 비싸기 때문에 쉽게 구입하기는 어렵다.
잘 타협해도 하이브리드 정도… 그런 의미에서 올해 2021 전기차 보조금 관련 표가 나와 그 내용을 공유해봤다.
우리가 알고 있는 유명 브랜드. 수입차, 국내차 브랜드도 있어. 때문에 관련 정보를 한 번 보고 지원금으로 얼마나 나오는지 체크해 보셔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미 아시겠지만 구매 예정 차량의 가격이 9천만원 이상을 넘는 고급 전기차의 경우에는 보조금이 전혀 나오지 않는 것 같았다.
어차피 그래도 살 테니까!
요즘 주식도 그렇고 여러 사람 입에 오르락내리락 하는 테슬라. 모델3, 모델y, 모델s 등 종류가 다양하지만 멋지면 정말 멋진 것 같다.
한국도 도심 주변에 충전소도 의외로 많은 것 같아 이제는 주변에 타는 사람도 하나둘 보이는 것 같다.
그럼 2021 전기차 보조금 전 차종 67종에 대한 보조금 액수를 아래에 공유해본다.
공식적으로 지원 대상이 된 자료이기 때문에 한 번 계산해 보세요. 올해 1월 기준이다.
바로 아래…
우선 이곳은 현대차, 기아차 코나 란니로, 쏘울에 대해 나와 있다.
코나의 경우는 기본형, 경제형 등이 있는데 보통 1,078에서 1,250 사이다.
아이오닉의 경우 단종이라 그만 보고 다음에 니로. HP의 경우는 1,250만원. PTC의 경우는 1,219만원까지. 그런데 코나 불이 나는 것은 어떻게 될까?
솔직히 화재가 지속되면 그 브랜드의 전기차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지는 건 사실이다.
참고로 최근 현대차에서 코나에 대한 배터리 결함을 인정했다.
화재가 계속되면 전국 7만7천여대 차량에 대한 전수조사 및 배터리 전량 교체를 할 것으로 알려졌다.
당근이라고 나왔어야 되는데 아무튼.
타는 사람한테는 힘들어. 모처럼 전기차 보조금을 받고 차를 구입했는데, 나는 아무 잘못이 없는데 차에서 마음대로 불이 나네요. BMW 520d도 아니고 요즘 화재가 유행인가… 차주 춥다는 따뜻한 차 선물. 코나 보조금과 상관없이 EV 배터리 문제라도 먼저 해결했으면 한다.
다음은 민어에 대해 알아보자. 위 표에 있는 것처럼 1,200에서 1,200 정도의 니로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좋은 차라고 생각해.
상대적으로 이 친구는 이슈가 별로 없어서 다행이다.
그래도 국산차 중에서 고른다면 니로가 그래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다.
화재 사례도 없고.
르노삼성 ZOE, BMW i3, 한국GM 볼트 EV, 한불 모터스 푸조, DS3 마지막으로 2021 테슬라 보조금까지 한꺼번에. 그런데 BMW i3의 차량 가격은 실화인가? 정말 한국에 물건이 들어오면 가격이 뛰는 건 정말 끔찍해. 물론 유럽 쪽에서도 i3가 저렴한 모델은 아니지만 그래도 넘네. sol+ 모델이 거의 6천 가까이 있으니까 그리고 테슬라의 경우는 모델S에 대해서는 미지원이 되어 있다.
반면 model3는 SRPRWD는 1,069만원까지. 그리고 Long Range는 533만원. Performance는 514. 모델y의 경우는 이 표에는 특별히 없었어. y의 경우 대략 500만원 정도 예상된다.
2021 전기차 보조금을 보고 확인해 보니 테슬라가 개인적으로 나름 좋은 선택인 것 같다.
솔직히 푸조나 볼트를 타려는 분들이 계신지 의문.
마지막으로 재규어와 벤츠, 아우디, 쎄미시스코에 대해 알아보자. 금액은 미지원이다.
이제 알아보자. 솔직히 지금 말하는 브랜드는 차값만 억대를 향해, 혹은 넘기 때문에 지원금은 따로 나오지 않는다.
위 표에 나오듯이 9천만원을 넘는 것은 전혀 주지 않는다고 나와 있다.
어차피 그 돈을 내고 구매하는 분들은 보조금 자체가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근데 아우디 e-tron55 콰트로 정말 잘 나왔어. 유튜브 영상을 계속 보고 있어
여기는 이제 전기화물차 13종이다.
쎄미시스코, 대창모터스, 마스터전기차, 디피코, 파워프라자, 제인모터스, 현대, 기아, 일진정공 등 있는데 지원되는 금액이 나름 좋아!
거의 1000만원에서 많게는 2700까지 주니까. 거의 엄청 지원해 준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 자영업자분들께 굿
앞으로 충전소가 더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
물론 수도권 곳곳에 많이 깔려 있는 건 알지만 그래도 포화상태라고 할 만큼 있어야 사람들이 충전하는 데 아무런 부담이 없다.
완충까지 걸리는 시간도 있고 실제로 내비게이션을 찍어왔는데 다른 차가 있으면 다른 곳으로 가야 하니까.
간단하게 각 자동차 제조 브랜드별 2021 전기차 보조금 내용에 대해 관련표를 공유해봤다.
내연기관 없이 깨끗하게 다닐 수 있어 환경도 생각할 수 있고 여러모로 좋지만 겨울에 배터리 효율이 떨어지는 것과 한 번 운행할 때 용량.이런 것도 그렇고 아직 한계점이 명확하게 있는 것 같다.
특히 특정 국산 브랜드의 차량은 배터리 이슈가 계속 심각해지기도 하고… 일단 몇 세대 계속 나와야 할 것 같다.
초기 버전은 역시 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