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에서 도봉구로 이사 온 친구 부부의 초대로 오랜만에 도봉역 인근 지역을 다녀왔습니다.
저녁까지 술을 마시고 숙취해소를 위해 순대국에 갔습니다.
이 조용한 시장은 오픈 전부터 대기가 많아 결국 테이크아웃을 하게 됐다.
하던 이야기.
유명한 순대국 50m NAVER 더보기 /OpenStreetMap 지도 데이터 x 네이버 /OpenStreetMap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동시,군,구시가지,도
명물순대국 서울특별시 도봉구 도봉산3길 56
서울 1호선 도봉산역 1번출구에서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도봉산 산행의 출발점이라 손님들 중에는 등산객도 있었다.
영업시간 : 11:20 ~ 19:00 브레이크타임 : 14:30 ~ 16:30 매주 월요일 휴무 고기 소진시 휴무
대기정보 대기는 9시부터 오픈합니다.
(순서대로) 매장 앞 번호가 적힌 주걱을 집으세요. 한번에 입장할 수 있는 팀은 10팀입니다.
도봉구 순대국 맛집 대기정보입니다.
우리가 방문한 날은 영하 1도의 추운 겨울 일요일이었습니다.
저희는 오픈시간인 오전 11시 10분보다 10분 일찍 도착해서 첫 쿨타임이 다가오면 들어갈 수 있을 줄 알았습니다.
남은 주걱 수는 21개였습니다.
처음에는 16번부터 시작했나 싶었습니다.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 결국 1번을 하신 분이 보이더군요. 오픈 시간이 끝나갈 무렵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했습니다.
웹에서 검색했을 때와 다른 정보가 있어서 공유드립니다.
1. 기본 순대국 가격이 1,000원 인상되었습니다(11,000원)2. 대기용 주걱은 9시부터 제공됩니다.
9시 전에 미리 오셔서 주걱을 들고 근처 카페에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도봉 명물 순대국 포장
계속 기다려야 하나 고민하다가… 결국 꺼내기로 결정했습니다.
저희는 애매한 21번이었는데.. 그래서 저희 차례가 오기까지 세번을 돌아야 했습니다… 포장할 때 밥그릇 없이 포장도 기다림 없이 바로 해주셨고, 달라고 하면 해주시더라구요. 약 30초 정도 소요됩니다.
에 나타납니다
서둘러 밥을 챙겨준 친구와 그 아내에게 감사하다.
. 신기하게도 김치와 겉절이를 줬다.
(무와 무는 친구 부부가 집에 있는 재료로 준비했습니다.
)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김치는 배추김치인데, 국물은 무김치와 함께 먹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특히 잘 익은 김치도 아닌데 겉절이김치가 순대국과 정말 잘 어울릴까요? 걱정이 되어 먼저 김치를 먹어보았습니다.
칼국수와 정말 잘 어울리는 맛있는 겉절이였어요. 상큼한 맛이 좋았어요.
바로 국물과 함께 내놓았는데… 식당에서 사람들이 줄을 서서 먹는 데는 이유가 있는 법이다.
우선 국물의 맛이 아주 진합니다.
그래서 시원한 배추김치와도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그리고 고기와 순대 등 국물의 내용물이 아주 퀄리티 좋고 싱싱한 느낌이랄까요…? 제가 좋아하는 여주 경기순대국에 비하면 살짝 떨어지는 맛이에요. 맛은 확실히 진했고, 왜 사람들이 그것을 먹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초대해준 친구와 그의 아내 덕분에 좋은 레스토랑을 알게 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