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라임에셋 정종훈입니다.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 넘어가기 전에 어린이보험을 한번 리모델링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때는 아이들이 밖에서 놀면서 다양한 위험에 노출되기 시작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부담을 덜고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보험을 준비할 때는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
보험사마다 조건과 한도가 다를 수 있고, 같은 보장이라도 보험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녀에게 적합한 보험 회사를 찾아 저렴한 비용으로 장기적으로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례 연구
얼마 전 한 어머니가 자녀 보험을 준비하라고 연락을 주셨습니다.
중학생 아들의 보험을 고려하던 중 우연히 제 글을 보게 되었다고 하셨습니다.
꼭 필요한 것만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준비해 달라고 부탁하셨습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효율적인 플랜을 설계하기 위해서는 다음 두 가지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갱신형: 환불이 없도록 준비하기 비갱신형: 비용이 변동되지 않도록 준비하기 이렇게 준비하면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효율적인 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저렴하게 준비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비갱신형으로 준비하기
무보험환급형은 표준형보다 저렴하게 보험을 준비할 수 있지만 해지 시 환불이 없는 상품입니다.
표준형: 해지 시 환불이 있지만 보험료가 높습니다.
무보험환급형: 해지 시 환불이 없지만 표준형보다 보험료가 낮습니다.
첫눈에 보면 보험료가 높아도 환불이 있는 게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저도 보험에 대해 알기 전에는 보장만큼 환불도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
이렇게 생각해보면 더 잘 이해하실 겁니다.
10살 아이가 20년, 100세 보험을 준비했습니다.
20년 납입 후 아이가 30살이 되면 납입이 끝나고, 아이가 100세까지 70년간 보장을 받게 됩니다.
모든 보험료를 납입한 후 보험을 해지하시겠습니까?아마도 정말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해지하는 건 낭비일 겁니다.
이제 돈 한 푼 안 내고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녀의 보장을 고민하고 있다면 비교적 적은 월 납입금으로 무이자환급형을 준비하는 것이 비용 효율적입니다.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차이를 알고 있다면 불필요한 보험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갱신형: 초기 부담은 낮지만, 금액이 주기적으로 변동하고 만기까지 비용을 계속 납부해야 합니다.
비갱신형: 초기 보험료가 갱신형보다 높지만, 비용은 변동되지 않고 보험 기간 내내 일정합니다.
장기간 유지해야 하는 자녀보험의 경우 갱신형을 준비하면 초기 비용이 낮더라도 갱신할수록 부담이 커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비갱신형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10살 자녀가 20년납, 100년 만기 비갱신형, 20년 갱신형 보험에 가입했다고 가정했을 때, 자녀가 20년 후 30살이 되었을 때 비갱신형을 준비하면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지만 갱신형을 준비하면 보험료가 인상된 금액을 20년 더 내야 합니다.
장단점이 뚜렷하지만, 어떤 보험이 본인에게 맞을까요? 자녀보험 필수 구성 요소 발병률이 높은 암, 뇌, 심장 3대 진단비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 고가, 저가 암이 아닌 모든 암을 포괄하는 암 진단비에 집중 뇌·심장: 뇌졸중, 급성심근경색보다 보장 범위가 넓은 뇌혈관 진단비와 심혈관 진단비 구성 이 두 가지만 기억해 두면 불필요한 구성 요소를 줄이고 합리적으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
각 보험사마다 한도와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아래의 조건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에게 맞는 한도와 조건을 제공하는지, 보험료가 가장 낮은지, 비갱신형인지. 이런 부분들을 비교해보시면 보험료 낭비 없이 자녀보험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자녀보험료에 대한 고민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시면 친절히 도와드리겠습니다.
추천 설계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3대 진단비, 질병수술비, 상해수술비를 종합적으로 보장해주는 20년, 100년 비갱신형입니다.
크고 작은 질병 및 상해수술비를 모두 보장해주고, 늘어나지 않기 때문에 비갱신형으로 월 5만원 조금 안 되는 비용으로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담당자의 중요성 자녀보험을 알아보시는 많은 부모님들께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당장 내야 하는 보험료가 아까울 수 있지만, 자녀가 독립하게 되면 고맙게 생각할 것입니다.
반면, 보험료를 잘못 설정했다면 나중에 해지할 수도 있고, 자녀가 다시 보험을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궁금한 사항이나 고민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다양한 매체를 통해 보험료를 낮추는 데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결론 오늘은 자녀를 위한 자녀보험을 알아보고 계신 분들께 도움을 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유지관리입니다.
지금뿐만 아니라 나중에 해지하지 않아도 되도록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며, 재정적 부담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비싸다고 해서 반드시 좋은 보험은 아니므로 불필요한 구성 요소와 필요한 구성 요소를 구분하여 그에 맞게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거나 자녀를 위한 스마트한 보험을 준비해야 할 경우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