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부장국 유부맑은 된장국 만드는법 간단한 국수요리
가벼운 아침 식사나 식사에 간단한 반찬으로 좋은 간단한 국밥이 필요할 때, 유부장국을 재빨리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국물을 만들지 않아도 10분이면 다 먹을 수 있고, 국물을 만들더라도 큰 조리 과정이 없어 부담스럽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어른이나 아이 모두 유부 맑은 된장국을 좋아하니 국물이 필요할 때 재빨리 만들어 보세요.
다시마 1조각, 양파껍질 1개, 멸치 3마리, 북어 2마리, 말린 시이타케버섯 5조각, 두부 10조각, 다진 파 2큰술, 된장 1큰술, 생선소스 1큰술, 간장 2작은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오늘 맑은 된장찌개 국물은 제가 직접 만들어보겠습니다.
물론 동전 육수를 써도 됩니다.
다시마, 양파껍질, 말린 표고버섯, 멸치, 데포리를 준비합니다.
다시마를 제외한 나머지 재료는 다시백에 넣습니다.
다시마를 제외한 국물 재료를 물 700ml에 넣고 국물을 약한 불로 천천히 15~20분간 끓입니다.
이때 유부장국에 풍미를 더하기 위해 다진 파 2큰술을 준비합니다.
10가지 주재료인 유부를 세로로 3등분합니다.
다른 냄비에 물을 끓인 후 썰어둔 유부를 넣고 잠깐 데칩니다.
이렇게 데치면 유부의 기름이 약간 빠져서 깔끔하고 담백한 유부장국을 만들 수 있습니다.
국물이 다 끓으면 넣은 국물재료를 다 빼세요.끓이는 동안 물이 꽤 많이 증발하니 양념은 필요에 따라 더하면 됩니다.
된장 1큰술을 먼저 녹인 다음 간장 1작은술, 생선소스 2작은술을 넣습니다.
양념을 한 후 데친 두부를 전부 넣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렇게만 하면 되지만 맑은 된장국에 풍미를 더하기 위해 다진마늘 1작은술을 넣고 마무리로 미리 준비해둔 파를 넣고 잠깐 끓입니다.
두부튀김국은 간단한 국수요리로 완벽합니다.
생각보다 훨씬 간단하게 만들 수 있지만 맛은 가볍고 고소합니다.
두부튀김 맑은 된장국은 국물이 너무 많아서 두부튀김만 먹어도 물이 더 필요 없습니다.
그래서 입천장을 조심해야 합니다.
하지만 튀긴 두부는 씹을 때마다 국물이 나오기 때문에 튀긴 두부를 많이 넣는 것을 포기할 수 없습니다.
아이들도 문제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튀긴 두부는 약간 클 수 있으므로 작은 크기로 자르면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간단한 국수에 좋습니다.
그러니 국물을 만드는 것이 번거롭다면 국물 제품을 사용하여 튀긴 두부국물을 만들어보세요. 게와 함께 국물이 필요할 때 완벽한 튀긴 두부 맑은 된장국물을 추천드립니다.
광고 후 계속됩니다.
다음 주제 작성자 취소 유부장국 만드는 법 유부 맑은 된장국 만드는 법 간단한 국밥 요리 재생 0 좋아요 0 좋아요 공유 0:00:00 재생 음소거 00:00 00:00 라이브 설정 전체 화면 해상도 currentTrack 자막 비활성화 재생 속도 NaNx 해상도 자막 비활성화 설정 옵션 글꼴 크기 배경색 재생 속도 0.5x 1.0x (기본값) 1.5x 2.0x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도움말 음소거되었습니다.
도움말 라이선스 이 영상은 고화질 재생을 지원합니다.
설정에서 해상도를 변경해 보세요. 자세히 보기 0:00:00 접기/펼치기 유부장국 만드는 법 유부 맑은 된장국 만드는 법 간단한 국수요리 유부장국 만드는 법 유부 맑은 된장국 만드는 법 간단한 국수요리 #유부장국 #유부장국만들기 #유부된장국 #유부된장국 #간단한 국수요리 #국수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