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품질 블로그에서도 쇼핑 황금 키워드 쿠팡 파트너스 정보성 라이팅 통합 검색 뷰 탭 1위!
– 2탄 –
이어가죠.본 포스팅은 아래의 포스팅과 연결된 글입니다.
혹시 아래 글을 안 보신 분들은 이 글을 읽어오세요.쿠팡파트너스를 해도 자신의 블로그 상태와 블로그 지수에 맞는 정상적인 블로그 운영으로 수익을 올린다… blog.naver.com
지금까지 아나블로그에서는 블로그 수익화에 대해 말씀 드렸는데 최근 포스팅과 유튜브에서 쿠팡파트너스의 수익화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지수와 상황과 환경에 맞는 정상적인 블로그 운영으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익을 올리기 위한 방법을 공개하였습니다.
저품질 블로그에서 쇼핑 키워드 쿠팡 파트너스 정보 투고 통합 검색 뷰 탭 1위 통용 검색 뷰 탭 1위
사용한 키워드 내용 – 총 조회수 3,050 – 문서 수 20건 – 비율 0.007
+ 검색 순위 1위, 뷰 탭, 순위 1위
+ 해당 포스팅
검색어 유입 통계
제 블로그에 맞는 로얄 키워드로 블로그 지수를 쌓는 방법, 실제 황금 키워드를 사용한 사례 화면을 보면서 말씀드리겠습니다IT칩 노하우 카테고리에 있는 포스팅된 글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이 문장을 샘플로 만들어서 어떻게 쿠팡 파트너스에 대한 정보를 포스팅할 수 있는지 그 내용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도글제목을보면알겠지만,네이버쇼핑 카테고리에나와있는대표키워드로하면대부분여러분은노출에대한승산이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흔히 말하는 세부 키워드, 롱테일 키워드, 그리고 제가 여러분께 말씀드렸던 픽셀 키워드라는 개념으로 접근을 해야 합니다.
알기 쉽게 말씀드리면, 그래서 여러분께 나눔 행사에서 드리는 황금키워드가 대표키워드라기보다는 대표키워드이기도 하지만 대부분 세부키워드, 롱테일키워드 구성된 황금키워드입니다.
이렇게해서다양한검색유입을우리가또효율적으로활용할수있어요.
실제로 적용해본 키워드 예시로, 결과를 보면 포스팅된 것 중 LG 트롬 스팀 건조기 기능과 스펙이 맞습니까?RH17VTS 이거를 대표 키워드로 했거든요.
이게 황금 키워드였어요한번살펴볼까요?
바로여러분들에게무료로배포한엑셀파일인데요.여기 보시면 ‘RH17VTS’라는 모델명이 나오죠?이게 황금 키워드였어요황금 키워드였던 이유는 총 조회수가 당시 6,110개, 발행량은 61개였습니다.
비율을 보니까 이렇게 0.01밖에 안 됐고요.
하지만 지금은 달라질 수 있어요.아마 제가 황금 키워드로 이걸 배포하고 나서 많은 분들이 포스팅을 했는데
그러면 지금은 어떻게 생겼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웨이즈포스트” 즉 “키워드 마스터”에 들어가서 조회수, 총 조회수와 문서 발행량이 얼마나 되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네, 보니까 총 조회수가 6,110건 똑같고 문서 수가 늘었어요. 꽤 늘었어요. 문서 수가 비율은 0.037이었습니다.
그만큼 제가 포스팅하고 다순위가 조금 밀렸을 수도 있지만 어쩔 수 없죠 여러분들께 드린 부분이니까요.
그럼 실제로 포스팅 순위가 어느 정도인지 대략 살펴보죠.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서 검색해보겠습니다.
보시면 이렇게 포스팅된 내용들이 많이 나옵니다.
아무 곳에나 붙여놓으셔도 됩니다.
이렇게포스팅된문장에서키워드를넣지말고어디든넣어도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기회가 되면 말씀드릴게요.
12위 순위에 올라있네요순위는 여러분들이 체크해 주세요.
통합 검색에서의 순위와 뷰 탭 검색에서의 순위가 다를 것입니다.
때로는 뷰탭의 순위보다 통합검색 순위가 상위로 올라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키워드에따라서이부분은여러분들이직접항상체크하는습관을들일때파악할수있어요.쇼핑 키워드에는 블로그 지수가 낮은 사용 안 쓰나요? NO !
자, RH17VTS 스팀 건조기 같은 경우는 쇼핑 키워드잖아요
이런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있을 거예요’쇼핑의 키워드’잖아. 아나브!
잘 모르나 보네 왜 몰라요?
쇼핑키워드같은경우는통합검색에서보통UGC검색,검색노출순위에파워링크나쇼핑에관련된카테고리탭순으로나오잖아요.
‘NAVER 쇼핑’에 나오죠?쇼핑 키워드예요네이버에 수익을 가져다주는 쇼핑 키워드입니다.
그래서 당연히 이 순서로 나오고, 이 키워드는 여러분이 가장 잘하는 셀러 키워드이고 쇼핑 키워드이며, 네이버의 수익을 지원하는 그런 ‘쇼핑 탭’에 나오는 부분입니다.
뷰탭은그밑에세번째다음에나옵니다.
키워드로만 검색이 되었을 때 실제로는 표시되고 클릭까지 할 확률이 높지 않아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도 제 글의 데이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포스팅 글에서 하루에 최소 50~70건 이상이 지금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럼 이 유입은 어떻게 가능한 것일까요.그걸 말씀드릴게요
우리가 단순하게 하나만 따지면 우리는 더 이상 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보통 남이 말하는 내용, 예를 들어 쇼핑 키워드를 사용하면 안 된다.
그건 황금의 키워드가 아니다.
자기가그렇게생각하고내가겪었던일을그렇게이야기하기위해서자기들이엉터리정보를제공할때잘몰랐고,듣는사람들은그게진짜그럴지도모른다고생각해서시도조차하지않았던겁니다.
그러면 우리가 할 수 있는 폭은 상당히 좁아집니다.
도대체 무엇을 하는겁니까? 이건 안 돼!
이건 돼!
저건안된다!
정.정해놓고경험이없기때문에정해진대로행동하게되고여러분이정보를들을때에는반드시분별하게들어야합니다.
여러분은 그 사람들과는 달라요.여러분들은 저랑도 달라요여러분들만의 것으로 소화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이 걸을 수 있게끔 걸음 단계부터 시작해서 저희가 걷는 그런 순서 있잖아요여러분도 침착하게 시작하세요
블로그 지수가 낮을 경우, 높은 퀄리티 동영상 탑재로 유입을 늘려보세요!
쿠팡 파트너스를 할 때 동영상 탑재를 권장하는데요.어렵지 않아요.쇼핑 키워드는 동영상을 먼저 보는 경우도 있거든요.
동영상은, 이렇게 바로 표시됩니다.
이렇게 떠요동영상 탭에 우선으로 나왔어요1순위였죠일단 동영상에서 클릭할 확률이 생겼어요
지금 저희가 뭘 보고 있죠?컴퓨터 화면을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장 중요한 것은 PC보다는 모바일로 유입될 확률이 거의 70%, 80% 이상이라는 거 알고 계시죠?
그런데 모바일에서는 어떻게 보이나요?쇼핑 키워드가 나오고 스크롤을 올리면 블로그 뷰가 나옵니다.
제가 그 모습을 보여드릴게요모바일로 검색을 했습니다.
이렇게 쇼핑 탭이 나옵니다.
마우스 하나 내리면 블로그 리뷰에 금방 나오거든요.클릭을 안 할 수가 없죠.클릭을 하셔야 합니다.
블로그 리뷰에 이렇게 제 사연이 네 번째로 나옵니다황금 키워드로 이 키워드를 쓰니까 이게 가능하겠죠.
실제로 50% 정도 유입된 것으로 파악이 되더라고요
네, 그러면 검색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한번 보시죠
게시물 지표, 네이버 PC쇼핑, 그리고 네이버 통합검색, 모바일 다음 통합검색, 네이버 뷰검색, 네이버 통합검색, 다음 통합검색 등입니다.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 PC, 네이버 웹 문서, 네이버 이미지 네이버 쇼핑 PC가 제일 많습니다.
여러분의네이버쇼핑탭은쇼핑키워드이기때문에어떤강사가쇼핑에서검색될확률이없다고했죠.그런데 이게 어떻게 된 일이에요?오히려 네이버 쇼핑 중에서도 컴퓨터 검색이 가장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키워드를 너무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쇼핑키워드도이쇼핑키워드를어떻게대표키워드로써어떻게황금키워드로써픽셀키워드로사용하느냐에따라서얼마든지검색유입이꽤일수있습니다.
어떤 키워드를 뽑느냐가 중요합니다그러다 보니 블로그 강의나 온라인 클래스 등 일부 강사들이 말하는 획일적이고, 자신의 경험만 듣다 보면 더 이상 발전할 수 없습니다.
제가 여러분들께 전해드리는 지금 진심이 느껴지실지 모르겠습니다.
여러분 조금만 고민하면 다양한 방법이 나올 수 있어요.저는 가끔 그것을 도와드립니다.
다음 블로그로 이어집니다.
이 글은 두 편, 다음 글은 세 편이 됩니다.
한 편은 이 글 상단에 링크해 드린 블로그 글입니다.
아래 영상 꼭!
시청한 후 글을 읽어보면 이해가 쉬워질 겁니다!
+ 실전실습 1편 – 개요편
+ 시작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