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성 지방간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안녕하세요 수지 지방간 고객님 헤어렌부부한의원입니다.

이번에는 지방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체중은 계속 증가하고 있는데도 그 원인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체중의 5%이상과 간세포가 지방으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지방간은 어떤 질환인지, 원인은 무엇인지, 어떤 증상이 나타날지, 헤어렌 부부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간의 지방 함량은 5% 미만이지만 5% 이상이 지방이면 지방간으로 판단한다.

잦은 음주, 나쁜 식습관, 운동 등의 체형은 결핍으로 인한 비만으로 이어지고 당뇨병, 고지혈증, 고혈압 등의 질병이 뒤따르며 이러한 상황에서 지방간이 생기기도 합니다.

지방간이 있어도 증상이 많지 않고 간혹 오른쪽 상복부에 약간의 불편함이나 통증, 전신적인 허약감이나 피로감 등의 증상만 나타나기도 합니다.

지방간은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이 걸리기 쉬운 질환인데요, 술을 좋아하면 간세포에 중성지방이 축적되어 알코올성 지방간이 발생하게 됩니다.

비알코올성 지방간은 ​​비만, 당뇨병, 고지혈증 등이 있는 사람에게 가장 많이 나타나기 때문에 정기적인 지방간 검사를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지성 지방간 사이에 중성 지방이 과도하게 쌓이면 지방간염이나 간암으로 이어지는데, 지방간의 원인을 살펴보면 크게 4가지 원인을 알 수 있다.

지방간은 알코올 섭취, 비만, 당뇨, 고지혈증의 대표적 질환으로 크게 알코올성 간과 비알코올성 간으로 나뉜다.

최근에는 알코올성 지방간 외에도 운동부족, 부적절한 체중관리, 잘못된 식습관 등의 이유로 비알코올성 지방간 증상을 보이는 비만인이 늘고 있다.

비만인 경우 탄산음료, 설탕, 단 것을 많이 섭취하면 간에 중성지방이 축적될 확률이 높아지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지 지방간 드문 경우지만 간혹 지방간이 호르몬제나 스테로이드제의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 식욕부진, 무기력 등의 증상이 따르게 되며 지방간 개선을 위해서는 규칙적으로 술을 마시는 사람은 금주를 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술을 마시지 않더라도 지방간이 생길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으며, 지방간이 있는 경우에는 식습관 개선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와 병행하여 지방간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 집중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지방간의 경우 채소, 단백질, 과일 등의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혈당 조절이 매우 중요하므로 올바른 식습관이 지방간을 개선하거나 예방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저희 해인부부한의원에서는 다양한 한방치료로 지방간 개선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간에 쌓인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는 한약재 등 개인의 의학적 상태와 원인, 증상을 파악하여 지방간 증상 개선에 도움을 드립니다.

우리는 당신이 그렇게 되도록 돕기 위해 여기 있습니다.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정조로 54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