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gineerix는 Tesla의 최신 헤어핀 모터 및 인버터 기술을 분석했습니다.
4세대 엔진입니다.
기존의 권선 모터보다 성능이 우수하고 자동화를 통해 제작이 용이합니다.
Model Y 및 Model 3의 후방 구동 장치입니다.
이 모터는 새로운 헤어핀 디자인 고정자를 특징으로 합니다.
새로운 Tesla 엔진의 모든 것이 더 작고 가벼우며 더 발전되었습니다.
헤어핀 모터 필 팩터는 기존 라운드 와이어의 0.4~0.6에 비해 최대 0.7입니다.
열 성능이 향상되고 고도로 자동화된 제조 공정이 가능해집니다.
새 인버터는 더 작고 캐스트 덮개를 제거하면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인버터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들은 훨씬 더 콤팩트하고 직사각형이며 불규칙한 모양이 아닙니다.
고정 고전압 커넥터와 데이터 커넥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마찰 교반 용접 라디에이터 어셈블리가 조립되고 여전히 교반 용접됩니다.
레이아웃은 동일하고 수정만 했습니다.
카트리지 오일 필터는 크고 긴 튜브에 있습니다.
더 이상 볼트로 연결하거나 사용자가 교체할 수 없지만 차량 수명 동안 교체할 필요는 없습니다.
내연 기관과 달리 필터는 작은 마모 입자를 차단하기 위한 용도로만 존재하며 제조 시 발생하는 이물질은 교체할 필요가 없습니다.
참조 https://www.nextbigfuture.com/2023/03/teslas-improved-new-hairpin-motors-and-catl-m3p-batterie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