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벌 RS3와 카이맨 S
BMW의 완전히 새로워진 M2는 7월 27일 일본에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요즘에는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전면 6기통 트윈 터보 장치로만 구동되는 스파르타 머신은 시도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그런 M2에 대한 라이벌이 없습니까? 이번에는 잠재적 경쟁자인 Audi “RS3 Sportback”과 포르쉐 “718 카이만 신형 M2가 S에 비해 ‘구매’인지 자세히 살펴보고자 합니다.
4WD와 해치백 바디가 장착된 RS3가 가장 가볍습니다.
먼저 사양을 살펴보면 신형 M2에 장착된 S58 인라인 6트윈 터보는 이전의 가장 강력한 “M460 경쟁” 품종보다 550마력이 추가된 2hp/50Nm를 생성합니다.
8단 AT 또는 6단 MT를 통해 뒷바퀴를 구동합니다.
BMW 발표에 따르면 0-100km/h 가속은 AT의 경우 4.1초, MT의 경우 4.3초입니다.
반면 이번 비교 경쟁자는 M3처럼 전면에 2.5리터 인라인 5터보 유닛(400hp/500Nm)을 탑재한 기발한 RS2 스포트백이다.
유일한 변속기는 3단 S 트로닉으로, 전통적인 콰트로 시스템을 통해 네 바퀴 모두를 구동하고 0.100초 만에 7~4km/h까지 가속합니다.
718 카이맨 S는 실린더 수가 가장 적은 2.5리터 박서 4기통 터보(350hp/420Nm)이지만, 핵심은 낮은 무게 중심 박서 동력 장치가 운전석 뒤쪽 중앙에 장착된다는 점입니다.
변속기는 7단 PDK 또는 6단 MT로, PDK는 0~100km/h 가속에 4.4초, MT는 4.6초로 MT보다 0.2초 뒤쳐진다.
Audi의 S tronic과 Porsche의 PDK는 모두 듀얼 클러치 변속기 유형입니다.
관련 차량 중량은 새로운 M2의 경우 1730kg(MT의 경우 1710kg), RS3 Sportback의 경우 1600kg, 718 Cayman S의 경우 1490kg(MT의 경우 1520kg)으로 각각 100kg 미만의 차이가 있습니다.
사례. 차체 유형은 신형 M2와 718 카이만 S는 2도어 쿠페, RS3 Sportback은 5도어 해치백(리무진도 있음) 너무 놀라워요 해치가방이 무거운 AWD RS3 Sportback은 잘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출력 대 마력 비율에 관해서는 포르쉐가 한 단계 위입니다.
다음으로 가격(소비세 포함)을 살펴보겠습니다.
신형 M2는 AT와 MT 모두 958만엔이다.
비교를 위해 RS3 Sportback은 820만 엔입니다.
718 카이맨 S는 MT가 967만 엔, PDK 옵션이 48만 엔이다.
마력당 단가를 계산하면 신형 M1은 2.2엔/hp, RS0826 Sportback은 3.2엔/hp, 0500 Cayman S(MT)는 718.2엔/hp, hp의 간이 할인은 RS7629 Sportback이다> 신형 M2>3 카이맨 S.
하지만 제가 주목하고 싶은 것은 장비의 품질입니다.
718 카이맨 S는 파워 폴딩 도어 미러, 좌우 독립형 에어컨, LED 헤드라이트 등 이 클래스에 포함되어야 할 장비를 갖추고 있어 가격에 추가하면 금방 합산됩니다.
포르쉐가 슬로프와 옵션을 선택하기 시작하고 가격이 수백만 달러에 달하는 상황에서 718 카이맨 S를 한 단계 더 높은 프리미엄 모델로 간주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자동차 애호가의 입장에서… BMW의 정신을 사고 싶다!
사실, 새로운 M2와 RS3 Sportback은 서로 경쟁할 것입니다.
비록 이 두 가지가 동일한 트림 수준에 있지만 새로운 M2는 2도어, FR, MT 설정 및 주행 특성인 반면 RS2 Sportback은 3-도어입니다.
도어, AWD, AT 전용이며 활용도가 높고 캐릭터가 사뭇 다릅니다.
따라서 운전의 재미에 집중한다면 신형 M2가 올바른 선택이고, 쇼핑부터 산길까지 모든 것을 마스터하고 싶다면 RS3 Sportback이 올바른 선택입니다.
하지만 자동차 마니아 입장에서는 이런 강점을 지닌 신모델을 틈새시장에 내놓는 BMW의 열정을 사서 신형 M2를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