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 마사지 대 오일 마사지
방콕에서 타이마사지가 처음이라면 타이마사지를 받아야 할지 오일마사지를 받아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먼저 전통 타이 마사지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타이마사지를 받고 마사지샵에서 받는 만족감을 느끼신다면 다른 마사지샵 가지말고 추가로 오일마사지를 받는것도 추천드립니다.
게으름뱅이 요가라 불릴 만큼 마사지사의 손이 더 많이 가는 전통 타이 마사지를 추천한다.
또한 전신 오일 마사지의 경우 한국에서도 받을 수 있다.
그래서 태국에 여행을 가셨다면 제대로 된 타이마사지를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타이 마사지는 2시간 권장
마사지 시간을 60분으로 할지 90분으로 할지 고민이신가요?
120분 마사지가 가장 좋습니다.
120분이 정말 긴 시간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마사지를 받고 나면 120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간다는 것을 느끼실 것입니다.
60분과 90분은 전신 마사지를 받기에는 부족한 시간입니다.
120분으로 설정하면 상체 60분, 하체 60분으로 나누어 제대로 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타이마사지의 경우 120분이 눕기에서 얼굴로 전신이 전환되기 때문에 타이마사지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다.
물론 120분 이상 시간을 보낼 여유가 있다면 추천하지만, 일반 여행자는 시간이 많지 않기 때문에 120분이 가장 합리적인 시간이다.
구글맵에서 비싼곳 말고 타이마사지샵 찾아보세요
2017년, 19년, 22년에 방콕을 5번 이상 다녀오면서 회당 20만원 정도 하는 비싼 마사지샵도 가봤고, 저렴한 동네 마사지샵도 경험해봤습니다.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고가의 마사지를 예약하고 30분 이상 차를 타고 마사지샵에 갔는데 이 일정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구글맵+마사지에서 여행하고 있는 지역을 검색하면 화면에 많은 마사지샵이 나옵니다.
요즘은 다른 포털 사이트에 광고 리뷰가 많이 올라와서 구글맵에 올라온 실제 리뷰를 자주 참고합니다.
별점 및 리뷰를 기반으로 현재 위치 근처의 좋은 매장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방문한 매장 중에는 만족도가 높은 타이 마사지 매장인 헬스랜드와 어반 리트리트가 있었다.
헬스랜드는 상태가 정말 좋았고, 표준화된 시설과 서비스, 마사지사 분들도 정말 좋았고, 스쿰윗 지역의 숙소와도 가까워서 많이 이용했습니다.
LINE 앱 채팅을 통해 타이 마사지 샵과 소통하세요.
태국은 우리가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라인을 사용합니다.
마사지샵 예약 및 마사지샵 문의는 LINE 앱 이용을 권장합니다.
예약을 하거나 현지인에게 전화를 걸 때 발음 및 실수로 인해 예약이 잘못될 수 있습니다.
라인 앱을 통해 채팅을 하면 마사지 예약 오류가 없기 때문에 라인 앱을 통해 마사지샵과 소통하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영어로 채팅하니 태국어를 못해도 걱정하지 마세요. 영어로 채팅이 어려우면 Google 번역을 사용하여 의사소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