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다음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예능방송 브랜드평판 1위 유재석, 2위 김종국, 3위 노홍철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2월 4일부터 2023년 3월 4일까지 50개 엔터테인먼트 채널의 브랜드 빅데이터 45,857,404개를 분석하여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참여도, 미디어와 소비자 참여도, 소통량과 소셜 대화량을 측정했다.
. 지난 2월 엔터테인먼트 채널 빅데이터 45,763,935개와 비교하면 0.20% 증가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해 소비자 행동을 분석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사회적가치로 분류해 가중치를 부여해 도출한 지표다.
방송예능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되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들이 분석한 브랜드 감시 분석과 코리아브랜드포럼이 분석한 브랜드 자산 평가도 포함되었습니다.
.
2023년 3월 방송예능 브랜드평판 민경 30위 유재석, 김종국, 노홍철, 김구라, 박명수, 탁재훈, 신동엽, 김 , 김준호, 김신영, 강호동, 안정환. , 이상민, 전현무, 조세호, , 서장훈, 김종민, 박나래, 송은이, 이효리, 이경규, 홍현희 , 차태현, 김영철, 김영철숙, 송지효, 김성주, 이동국, 정준하 순으로 분석했다.
.
1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502,063 미디어지수 527,277 소통지수 1,092,925 커뮤니티지수 1,265,0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87,286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785,310보다 10.51% 하락했다.
.
2위 김종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80,703 미디어지수 201,023 소통지수 762,616 커뮤니티지수 741,8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6,215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32,445와 비교하면 2.39% 하락했다.
.
3위, 노홍철 브랜드는 참여지수 219,143 미디어지수 160,319 소통지수 455,002 커뮤니티지수 566,6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01,155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72,347와 비교하면 108.40% 상승했다.
.
4위, 김구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163,642 미디어지수 266,278 소통지수 450,049 커뮤니티지수 507,5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7,485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91,539보다 6.98% 하락했다.
.
5위 박명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67,795 미디어지수 157,319 소통지수 425,307 커뮤니티지수 720,2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0,719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45,050보다 5.14% 하락했다.
.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2023년 3월 연예채널 빅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23% 하락, 브랜드테마 13.02% 하락, 브랜드소통 8.24% 하락했다.
증가, 브랜드 침투율은 1.30%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
이어 2023년 3월 예능방송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 링크분석에서는 ‘도전하다, 기부하다, 응원하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튜브 놀면 뭐하니, 버블리’가 나왔다.
‘가 높게 분석되었고, 유재석 브랜드는 긍부정비율 87.09%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브랜드 평판 변화 정도를 파악하고 있다.
.
이번 브랜드 평판 조사에는 유재석, 김종국, 노홍철, 김구라, 박명수, 탁재훈, 신동엽, 김민석 등 방송인 50인이 참여했다.
선택되었습니다.
경, 김준호, 김신영, 강호동, 안정환, 이상민, 전현무, 조세호, , 서장훈, 김종민 , 박나래, 송은이, 이효리. , 이경규, 홍현희, 차태현, 김영철, 김숙, 송지효, 김성주, 이동국, 정준하, 이수근, 김동현, 지석진, 이춘수, 이영자, 정형돈, 박미선, 미안 영, 김국진, 장도연, 은지원, 양세찬, 이국주, 김병만, 양세형, 신봉선, 데프콘, 현주엽, 문세윤, 김준현,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