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만사자후일승대방편방광경 24

10 단어 – 진정한 법

1장 11장

世尊(세존) 此四聖諦(사성제)

존경하는 세상이여, 이 사성제 = 사성제에서 삼성(목표, 복종, 도)은 영원하지 않고 하나(끝)는 영원(영원)합니다.


何以古(고고) 三諦入有爲相

왜냐하면, 三諦=세 가지 진실(고제, 집 의식, 도제)~이다 있음=함맘 = 현실(형태)그 안에 포함되어 있다

入有爲相者是無常

목적 In Shape (삶과 죽음의 관계) 입력하다 ~이다 빨리 스레드 없음 =언제나 하지 않았다 그것은,

無常者是虛妄right 덧없는 것은 허영의 법칙,

虛妄法者(환상적인 법인)

하찮은 진실한 그것은 아니다=충돌이 없습니다, 언제나 그것은 아니다 = 아니다, 의지하다 It’s not = not-依,

是高苦諦集諦道諦(시고고제집) 不第一義諦不常平依

이런 이유로 고제(통증), 집 의식(요약), 도제(도교)~이다 기사 1 의미 =첫 번째 진실가다 ~ 아니다, 언제나 그것은 ~ 아니다, 당신은 그것에 의존할 수 없습니다.

(사성제(四聖諦) 중에서 각 의례의 덧없음(無常)과 有常(有常)의 성질을 드러내는 부분이다.

괴로움(苦諦), 집제(集諦), 도제(道諦)는 일정하다.

자아 멈춤만이 늘 그랬어라고 불리는. 또한 죽음을 끝낸 것과 별개로 삼성제(三聖諦)는 유위의 모습이다.

마지막이자 궁극적인 진리가 아니므로 의지할 대상이 아니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이해되는 사정제에 대한 설명 외에 각 제재의 특성과 성격을 분석하여 위트와 나태로 구분그것은 보는 것이다

사성제(四聖諦)는 불교 가르침의 핵심입니다.

불교의 인생관을 가리키거나 사성제를 통해 사는 것으로 볼 수 있는 글이다.

특히 불교는 괴로움에서 시작되었다고 할 정도로 괴로움에 대한 자각이 중요하다.

사성제(四聖諦)는 붓다께서 깨달음을 얻은 후 다섯 비구를 위해 처음으로 설법하신 것입니다.

모든 불교 수행은 이 사성제에서 비롯된다고 하지만. ‘사성 제품’도 있습니다.

. 특이한 점은 화엄경의 사성제(四聖諦)가 각 세계마다 다른 사성제의 이름을 소개하고 있다는 점이다.

사바월드, 시크릿월드, 최승월드, 이구월드, 풍일월드 등 10개 세계 각각에 10개의 다른 이름이 있다고 소개한다.

고통(苦)을 죄라 부르는 이름과 가시(刺)라 부르는 이름이 있다.

인간 존재의 근본적인 실상을 괴로움으로 보고 그 괴로움에서 벗어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가 된다는 것이 불교의 입장이다.

고통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혐오감과 공허감입니다.

사정의 끝’“소멸”은 소위 소멸, 소멸이며 그것이 열반입니다.

오전. 이런 이유로 괴로움은 열반의 반대입니다.

괴로움은 열반에서 얻은 기쁨, 즐거움, 아, 정을 즐길 수 없는 상태입니다.

고난에 대한 설명은 경전에 따라 차이가 있다.

질병의 종류는 흔히 4가지 질병과 8가지 질병으로 설명됩니다.

그러나 18고설(十八苦說)과 110개의 가십을 나열합니다.

삼인(三印)의 법에도 “일切皆苦”이 포함되어 있다.


이 고통의 개념 대승불교에서는 무아(無我) 또는 공(空)이라는 말이 등장했는데, 이는 괴로움도 공(空)이며 본성이 없고 실체가 없음을 의미한다.

너무 나왔다

“게임의 모양”은 삶과 죽음의 관계입니다.

소멸을 제외하고 앞의 삼제(三諦)는 유위이고 소멸(滅諦)만이 비위라고 한다.

유루(有漏)와 무루(無漏)로 나누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생사가 바뀌는 것을 유위(有爲)라고 합니다.

공허함 또는 열반을 말하는 것을 불법이라고 합니다.

무위는 태어남, 죽음, 태어남, 죽음, 죽음의 네 단계를 떠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부분의 주장 정지만이 활동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대승불교와 선불교 수행에서 그는 무위를 강조했다.

수련은 조작하지 않는 마음에서가 아니라 햄이 없는 마음에서 해야 한다고 한다.

금강경의 “무주상” 법과 같이 모든 집착과 장애물을 도에 순응하기 위해 도처에 남겨두고 단계 없는 수행을 이룬다.

흔적을 남기지 않는 행위가 본분의 기능이라고도 한다.

무위의 정신도 계절의 순환처럼 자연스럽게 움직여야 한다는 말이 있다.

무위(無爲)는 격식을 넘어 금욕적인 일상을 이야기할 때 흔히 쓰는 말이다.

– 지안스님, 현대불교신문)

(네 가지 고귀한 진리 Mount catvāri āryasatyāni) 또는 네 가지 진리. “Satya”는 진리 또는 깨달음을 의미합니다.

사성제(四聖諦)는 “사성제”(아리아: 높음, 사티아: 깨달음) 또는 “사성제”: 괴로움, 괴로움, 소멸을 의미합니다.

네 가지 진리 또는 도의 깨달음을 의미합니다.

종종 이 네 가지를 단순히 고집과 소멸이라고 합니다.

석가모니의 자기 자신을 성찰한 후의 가르침이 십이연(十二因緣)이었다면 석가모니의 이론은 이 관계를 남에게 알기 쉽게 알리기 위한 교수법이다.

12세론을 이론으로 본다면 사대론은 이론적이면서 동시에 실천적이며 오히려 실천이 전면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석가모니는 성인이 된 후 좌선사상을 통해 스스로 깨달음을 누렸지만 인연의 이유가 매우 어려워 세상 사람들이 이해하기 어려워 설법을 연구하여 승려론을 발전시켰다.

. 그가 Hirschfeld에서 다섯 비구들에게 설한 첫 번째 설법은 승려의 가르침이었습니다.

생명의 사과 ① 고통 불완전하고 더럽고 고통으로 가득 찬 현실을 본다는 뜻이다.

이 고통은 구체적이다 삶, 늙음, 질병, 죽음의 네 가지 괴로움과 장수, 후회, 슬픔, 상실의 네 가지 고통과 다섯 가지 괴로움, 여덟 높이를 합친 것입니다.

~할 것 같다 고통과 그리움의 기억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이나 상실, 미워하고 미워하는 사람을 만나 생활하면서 불안을 느끼는 것과 관련이 있다.

자기 중심적인 사랑과 증오에 대한 집착이 강할수록 고통은 더 심합니다.

구부러진 일이 생각대로 되지 않아 생기는 일이고, 앞선 것처럼 욕망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 오는 고통이다.

오혼성고 그것은 위의 일곱 요점을 요약한 것으로, 다섯 가지 무더기에 대한 자기 중심적 집착이 있을 때 모든 것이 고통을 받는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합니다.

생사의 원인 ②집제(集諦) 집은 집, 즉 만물이 모이고 일어나는 원인입니다.

원인 또는 이유그 뜻은. 괴로움의 원인으로 “행복을 위해 모든 곳에서 노력하고 멈추지 않는 갈애”를 의미합니다.

12년 이론에 따르면, 무지와 갈애가 괴로움의 원인입니다.

그러나 갈애는 무명이 원인이므로 무명도 포함되어 있으며 갈애는 모든 번뇌를 나타냅니다.

그만큼 욕망은 갈애, 원함, 원하지 않음의 세 가지 유형입니다.

거기에 탐욕이란 오욕(五欲)에 대한 갈애로서 감각적 욕망이며 현실에서 감각적 쾌락을 추구하려는 욕망을 가리킨다.

유년은 존재에 대한 동경, 즉 존재를 의미하며 사후에 천국과 같은 좋은 곳에서 태어나고 싶은 소망이다.

이것도 자기 중심적 욕망이고, 천국 등은 환생의 영역에 속하므로 이상으로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

무-무의 비존재는 비존재, 즉 무를 의미한다.

어떤 존재도 절대적으로 안전한 평화의 세계가 아니므로, 사랑이 없다는 것은 무의 세계를 꿈처럼 안락한 땅으로 만드는 것과 같습니다.

더구나 인간 존재의 필연적인 괴로움의 원인을 탐욕, 성냄, 수치심의 삼독으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다.

어울리기 때문에 욕심이 생기고 어울리지 않기 때문에 분노가 생긴다.

열반(涅槃果) ③ 소멸(滅諦)~이다 깨달음의 목표, 즉 열반의 세계, 이상즉 모든 괴로움인 모든 갈애를 완전히 소멸시켜 순수하고 해롭지 않은 해탈을 얻는 것을 말합니다.

④ 훈련 회전하다 그것은 열반의 이상향, 특히 팔정도(八正道)를 성취하기 위한 수행의 방법입니다.

여덟 가지 방법을 제안합니다.

팔정도는 정견(正見) = 정견(正見), 정사(正思考) = 정심(正心), 정어(正語) = 정어(正語), 정업(正業) = 정업(正業), 정명(正道) = 정생(正生), 정정진(正精進) = 정선(正定), 정신(正念) = 정심(正心)이다.

, 마음을 바르게 고요하게 하는 것 = 올바른 명상의 수행. 그것은 존재 또는 무에 묶여 있지도 않습니다.

중도를 실천하는 방법따라서 그것은 원시 불교의 기본 교리를 형성합니다.

이는 다시 유전적 지연과 환멸열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둘은 삶과 죽음의 고통과 그 원인을 묘사하고, 둘은 소멸과 유전에서 벗어난 도와 Mugoanon의 열반을 묘사합니다.

그것은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는 환멸의 실천을 말합니다.

그러나 후세 학자들은 모든 법이 공의롭다는 관점에서 볼 때 괴로움도 없고 모임도 없고 소멸도 없으며 석문의 승려심을 멸할 길이 없다고 주장하였다.

이것은 소유물을 깨뜨리고 제사장의 본심을 살리기 위한 것이었다.

또한 젠 가문의 승려에 대한 창의적인 해석그 이후에 적용 고통은 생각으로 더럽혀진 마음을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수단, 집의 제목은 이 아이디어의 반복입니다.

수단, 일어나지 않는 생각의 소멸말하다, 소멸하지 않는 것을 철저히 아는 규율라고 불리는. 즉, 모든 성직자가 동의합니다.

한편 사성제와는 달리 고타마 붓다는 “우주는 영원한가? 영원하지 않습니까?” 진보로 이어지지 않기 때문에 가르치거나 배우는 것이 아닙니다.

)

11. 一依 – 의지할 일

1장, 1장

一苦滅諦 離有爲相(원인상태)

一苦滅諦=높은 가격 파괴하다 하나 가지 진실한 있다 = 있다 모양 부족한, 목적 모양 박탈 ~이다 언제나 될거야,

常者不虛妄right 언제나 ~이다 하찮은 ~ 아니다, (영원히)

不虛妄法者 是諦是常是依 항상 긴장하다

하찮은 그것은 ~ 아니다 진실한 사물 = 진실, 언제나 것 = 常, 의지하다 그것은 장소가 될 것입니다 = 依,

是高滅諦(가서 끝내다) 是第一義

이런 이유로 높은 가격 파괴하다 滅諦=진실한 첫 번째의 진실이다

(사성제(四聖諦), 즉 소멸의 성스러운 진리(四聖諦)를 얻기 위해 설한 교리.오전. 그러므로 가장 높고 궁극적인 진리가 성스러운 진리라고 말하는 것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이때 제1원리인 궁극의 궁극의 진리에 대한 설명을 다시 한다.

의지의 현상이 아닌 소멸의 소멸이 열반이며 해탈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이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법률이 설교됩니다.


멸종(extinction)이라는 단어는 삶(life) 또는 기(ki)의 반대인 산스크리트어 비나사(vinasa)에서 파생됩니다.

오전. 이 ‘파괴’는 정상입니다 소멸과 일시적 소멸의 두 가지 방식으로 이해됩니다.

하다.

소멸이란 한 번 나타났다가 완전히 사라지고 다시는 나타나지 않는 것을 말하며, 순간적이란 나타났다가 사라지고 다시 사라지기를 반복하는 것을 말한다.

인과관계에 의해 일어나는 모든 현상을 탄생과 죽음의 현상, 즉 존재의 법칙으로 볼 때 이것을 탄생과 죽음이라 한다.

유위법은 태어남, 거함, 흩어짐, 소멸의 4단계 과정이다.

그리고 또한 이를 유위사상(有爲四相)이라 하는데, 이 유위사상은 본문에 “유위의 모습”으로 기록되어 있다.

그것은 말했다 법이 일어날 때 유위의 4면이 함께해야 한다.

오전. 그것은 생성될 때 이미 파괴된 것을 보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멸망은 무상함을 의미합니다.

무상(無常)의 원리를 결정적으로 뒷받침하는 말들이다.

그러나 생사의 끝은 성스러운 진리의 “끝”이 아니라 끝의 끝이고 소멸의 끝입니다.

이 소멸은 부처님의 열반을 의미합니다.

의 첫 번째 원칙 원승(一乘)이나 불승(佛乘)과 같다.

권세를 모으고 실상(會權入實)에 들어가 구경을 말함
오전.

법화경의 사행은 “모든 법은 본래 항상 침묵한다.

불교도가 도를 행한 후에 그는 저승에서 부처가 된다.

“모든 것은 무상하고 일어나고 나서 사라집니다.

태어남과 죽음이 없을 때 소멸은 기쁨이 됩니다.


두 경전 모두 소멸의 종말을 경전의 핵심으로 보았다.

빨리 불교의 핵심은 소멸이고 소멸은 열반이다.

그건. 삶과 죽음의 굴레에서 벗어나 모든 고통의 불꽃이 꺼지는 완전한 자유와 평화의 상태가 수행의 궁극적인 목표이자 최고의 이상입니다.

~ 안에 초기 경전을 묘사한 에서 열반은 갈애, 갈애, 집착의 소멸과 죽음이 없는 상태로 묘사됩니다.

~ 안에 , “열반이란 무엇입니까? 탐욕이 영원히 없어지고 진이 영원히 없어지고 무치가 영원히 없어지면 모든 번뇌가 영원히 없어지는 상태를 열반이라 한다.

상좌경에서는 기존 방식과 마찬가지로 번뇌의 소멸을 열반으로 강조하고 있으며, 대승경에서는 모든 단계의 소멸을 열반이라 한다.


이와 같이 불교의 경전에 따라 열반의 해석에 차이가 있었다.

중론 등에서는 “실상을 열반이라 한다”고 하며, 원인에서 생기는 모든 법칙, 즉 연기의 공허함의 법칙을 열반이라 한다.

한편 에서 말한다.

: “삶과 죽음은 열반이고, 열반은 태어남과 죽음이다.

” 그리고 열반에는 행복, 평화, 평화, 순수, 영원, 불멸, 순수, 쾌락의 여덟 가지 맛이 있습니다.

. 그만큼 열반 팔미(涅槃八味)라고 합니다.

열반의 네 가지 덕목인 상, 행복, 나, 정을 줄인 말입니다.

그것은. – 스님 지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