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증시 코스피 지수가 연일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 솔텍은 오늘도 두려움을 삭감하고 있다.
다들 잘 지내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몸과 마음을 단련하고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면서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요즘은 주식 투기가 어려워서 주식을 매도하여 예치금으로 통장에 입금하시는 분들이 많고, 하락추세에 어디에 투자를 해야할지 몰라서 새로운 시작을 기다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모 증권사의 CMA 통장을 훔쳐보고 싶은데 보관만 해도 하루하루 돈이 번다.
CMA란?
쉽게 말해서 종합자산관리계좌, 즉 현금관리계좌라고 합니다.
대략 4가지 종류가 있는데 MMW/MMF 일반 사용자들은 잘 사용하지 않으니 대표적인 2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RP형 CMA증권사는 환매조건부채권을 매도하기 때문에 보유채권을 일정기간 경과 후 동일한 가격에 매입하는 조건으로 발행한다.
이를 위해 고정금리 청약기간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향후 변동될 수 있으나 초기 금리와 유사한 수준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게 됩니다.
예금자 자신은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없고, 원금을 잃을 수도 있지만, 안전성 면에서는 넷 중 최고다.
일종의 CMA 통장을 뜻하는 것으로, 처음 개봉했을 때 거의 이것으로 만들어졌다.
2. 발행된 원금이 일정 수준 이상이 되어야만 매도가 가능하기 때문에 강한 곳, 즉 어느 정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금리 자체도 rp형에 비해 약간 높은 편이며, CMA에 더 적합한 것 같습니다.
이점 이해
태그를 만들 때는 아무리 좋은 태그라도 필요할 때만 사용하고 목적과 목적에 맞기 때문에 어느 것이 더 좋은지 찾아야 합니다.
1. 언제든지 입금과 출금이 가능하며, 통장도 만들어 일반 은행계좌처럼 카드를 사용하고, 마음대로 돈을 조회하고 출금할 수 있으며, 필요할 때 이체나 출금도 가능합니다.
2. 이자를 계산하는 방법은 일자를 기준으로 이자를 계산하는 것입니다.
정기예금을 고려하는 경우 최소 6개월 이상 등록하고 임기를 유지해야 합니다.
.3. 시중은행에 등록하시면 예금자 보호도 가능합니다 특별히 좋아보이지도 나쁘지도 않고 일반 통장과 비슷하지만 이자가 조금 더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CMA 비율
지난해까지만 해도 1%도 안 됐고, 초저금리로 인기가 식었다.
인터넷으로 금리를 검색해보니 네이버통장 2.55% SK증권 행복나눔 CMA 2.50% IBK투자증권 2.40% 등 아무거나 고르면 2% 이상은 나올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우리종합금융 CMA도 알아봤는데 비상금 통장으로 오래 쓰는데 다른 주차 통장에 비해 연 2.90% 받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사용하는 방법
이제 홈로우 기준이 낮아지면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이전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입금 및 출금 양식은 가장 쉽고 쉬운 옵션입니다.
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매달 비상금을 조금씩 모으고 있는데 최대한 눈에 띄지 않는 곳을 고르려고 해서 가장 잘 맞는 것 같아서 CMA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나쁘다는 생각은 안들지만 적금처럼 나중에 쓸 일을 위해 미리 적금하는 방법으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사실 지금 적금이나 적금은 상당히 만족스럽기 때문에 불필요해 보이지만 분산 투자를 선호하거나 직접 투자를 하고 싶다면 증권을 한두 개 만드는 것이 좋은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놓을 위험이 없으니 마음에 드는 회사를 선택하시거나, 다양한 시도를 하셔서 노하우를 완성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