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알던 뉴스지만 요즘 너무 바빠서 이제 스팀게임 관련 무료 배포 소식을 적어봅니다 이번에 배포된 게임만도 아주 많습니다.
현재 스팀에서 ‘텔미와이’와 ‘워해머 언더월드 온라인’ 그리고 ‘미니언 마스터스 스크랩 인페 스테이션’이 무료로 풀려있습니다.
이제 각각의 게임들이 어떤 게임성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 게임을 무료로 제공하는 방법
사실 쉽긴 하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Tell Me Why라는 게임을 예를 들어서 아주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팀런처나 사이트에 로그인 후, 검색 창에 「Tell Me Why」를 검색하여, 그 작품에 들어가도록 하십시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되네요. 화면 아래로 스크롤을 하시면 초록색 버튼 계정에 추가가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라이브러리에 등록되었다는 성공안내문이 표시됩니다.
정상적으로 라이브러리에 추가되었으니 설치해서 즐겨보세요.
Tell Me Why (7월 1일까지 전달)
제작사 – DONT NOD Enter tainment 발매일 – 2020년 8월 27일 장르 – 내러티브 어드벤처
「텔·미·와이」는, 라이프·이즈·스트레인지 시리즈로 유저에게 명성을 떨친 돈·노드·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내러티브형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모종의 사건으로 인해 10년 동안 따로 지내온 쌍둥이 타일러와 알리슨이 서로 재회하게 되는데, 그들은 머릿속에서 서로와 대화할 수 있고 기억을 마치 영상처럼 가져올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게 서로 이야기를 나누게 되면서 과거가 서로 조금씩 다르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서 게임이 전개되기 시작합니다.
이 게임의 주요 특징으로는 서로의 과거 기억을 회상하면서 단서를 수집하는 형식으로 플레이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나름대로 참신성이라는 게임성을 갖고 있긴 하지만, 부모 PC 성향이 어느 정도 반영되어 있기는 하지만 게임의 흐름을 크게 방해하지는 않는다는 평론이 주류입니다.
워해머언더월드 온라인 (6월 8일까지)
개발사 – Steel Sky Produ ctions 출시일 – 2020년 4월 22일 장르 – 카드 전략 게임
다음으로 스팀게임 무료배포를 통해 풀린 것은 필자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소재의 워해머를 기반으로 한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원작의 스쿼미셔 미니어처 게임이라 할 수 있는 워해머 언더 월드를 디지털 게임 형태로 재현한 것입니다.
스토리적으로는 에이지오브지그마와 연계된 내용이 상당히 많으며 게임적으로는 기존의 방대한 미니어처 게임들과 달리 소규모로 배치되는 스쿼시 게임으로 축소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쉽게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이기 때문에 보드게임 장르 자체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Minion Masters – Scrat Infestation ( 6 월 11 일 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