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게임을 많이 하신다면 과열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너무 뜨거워지면 스로틀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 Joytron Quick Ice와 Dual Ice 2 모바일폰 쿨러가 꽤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실제로 사용해 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두 제품의 구성품은 비슷합니다.
본체, USB 케이블,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Quick Ice의 경우 전용 클립과 자석 시트가 추가로 제공됩니다.
Joytron Dual Ice 2 모바일폰 쿨러는 듀얼 쿨러를 탑재했으며 듀얼 쿨러를 탑재했기 때문에 쿨링 패드 범위도 넓습니다.
뒷면을 보면 착용 방법이 다르고 클립 형태로 부착하도록 구조화되어 있습니다.
Joytron Quick Ice는 단일 팬 방식을 채택하여 초경량이 특징입니다.
Apple의 MagSafe와 호환되므로 자석으로 부착하여 사용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 제품의 쿨링팬 구성, 장착 방식,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더 넓은 쿨링 공간을 원한다면 듀얼 아이스 2가 적합하고, 맥세이프를 활용해 간편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퀵 아이스가 적합하다.
모바일폰 스마트폰 쿨러인 조이트론 듀얼 아이스 2의 경우 스마트폰과 접촉하는 부분은 전도성이 뛰어난 알루미늄 합금 콜드 패널로 만들어졌고, 켜는 순간 1초 만에 급속 냉각을 제공하는 펠티어 소자가 적용됐다.
듀얼 팬의 경우 7엽 고속 블레이드를 사용했으며, 6000RPM BLDC 모터가 장착됐다.
쿨링 레벨은 1~3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1단계는 전자책이나 뉴스 등 최대 쿨링이 필요한 상황에 적합하고, 2단계는 유튜브나 영화 감상에 적합하며, 3단계는 게임 등 최대 쿨링이 필요한 상황에 적합하다.
그리고 쿨링 플레이트 온도의 실시간 표시도 지원한다.
냉각 레벨 변화 단계와 냉각판의 온도를 숫자로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어떻게 작동하는지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포트의 경우 입력 포트는 하단에, 출력 포트는 상단에 설치해 냉각하면서 충전할 수 있다.
무게는 86g으로 가벼워 냉각하면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손으로 만져도 스마트폰 온도 차이가 확연히 보인다.
3Dmark 스트레스 벤치마크를 통해 성능 차이를 측정해 보았다.
사용 전과 후를 비교해 보면 최고 점수와 최저 점수 모두 향상되었다.
인상적인 부분은 최저 점수가 7609점에서 10577점으로 향상되었다는 점이다.
발열로 인한 스로틀링이 해결돼 성능이 크게 향상되고 안정적이다.
조이트론 퀵 아이스의 경우 1초 급속 냉각 펠티어 소자가 적용됐다.
덕분에 켜는 순간 아이스링크처럼 뛰어난 냉각 효과를 제공한다.
맥세이프를 지원하는 아이폰에서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과 접촉하는 부분은 대형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전용 클립도 지원하므로 전용 클립을 부착하면 최대 92mm 크기의 스마트폰에 부착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용 자석 시트도 여기에 제공됩니다.
7개의 고속 블레이드와 5000 PRM 유압 모터가 있어 설치된 기기의 열을 빠르게 식혀줍니다.
또한 70g으로 가벼워 무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온도가 높아질수록 전반적인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최고 점수가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최저 점수도 향상되어 더욱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사양 게임의 경우 열이 많이 발생하지만 그런 상황에서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늘은 조이트론 듀얼 아이스 2와 퀵 아이스 스마트폰 쿨러에 대한 리뷰를 공유했습니다.
디자인이 멋진 것뿐만 아니라 성능도 안정적입니다.
펠티어 소자 냉각 방식으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고사양 게임을 주로 즐기시고 스마트폰 발열이 걱정되셨다면 이 제품으로 해결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조이트론 스토어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조이트론 공식 온라인몰★ 1. 당일 발송 (평일 오후 3시까지) 2. 빠른 상담 3. 안전한 제품 smartstore.naver.com 이 글은 조이트론으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