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민사소송 대응이 필요한 경우

학교폭력 민사소송 대응이 필요한 경우

학교폭력 민사소송 대응이 필요한 경우 1

학교폭력 민사소송 대응이 필요한 경우 2

오랫동안 언론은 학교폭력 문제를 쉽게 접해왔습니다.

물론 캠퍼스 폭력의 범위에는 단순 구타뿐만 아니라 왕따, 정보통신 사이버폭력, 공갈 등도 포함된다.

학교폭력에는 자신의 행동이 학교폭력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단순한 장난으로 다른 친구들에게 신체적, 정신적으로 피해를 주는 상황이 포함됩니다.

학교폭력으로 인한 피해자의 피해가 상대적으로 클 경우 형사소송을 제기할 수 있다.

형사소송의 경우 피해학생과 학부모는 가해자를 고소하고 형사처벌을 요구한다.

상해죄로 유죄가 확정되면 형사처벌 위기에 처할 가능성이 크다.

형법 제257조에 따르면 7년 이하의 징역, 10년 이하의 자격정지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이는 결코 경범죄가 아니므로 형사처벌의 위험이 있는 경우에는 변호인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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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사처벌의 경우, 학교폭력의 경우 아동이 구타에 얼마나 가담했는지, 내 아이가 다쳤는지, 고의인지, 학교폭력 사건은 중대사건이라고 할 수 있는데 어떻게 처리하느냐에 따라 소년보호사건에 회부할지 여부가 결정된다.

제대로 처리되지 않으면 엄중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법정대리인과 함께 표명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강한 반발이 있을 경우 미성년자 보호를 위한 사건이 이관될 가능성이 높다.

아주 사소한 문제일 경우 학교는 교장의 재량에 따라 학교 폭력 위원회(학교 폭력 위원회)를 소집할 수 있습니다.

학교폭력의 경우, 수준에 따라 처벌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봉사활동으로 종료될 수도 있으며, 심할 경우 해고처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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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벌 수위와 상관없이 학교폭력심의위원회가 설치되면 생활기록부에 남게 되어 향후 사회생활에 큰 걸림돌이 될 수 있다.

물론 학교 폭력에 연루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학교폭력 사건에 연루되었다면 학교폭력에 대한 형사적 처리와 민사소송을 동시에 준비해야 하는데, 이는 가볍게 넘길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

상대방이 민사소송 대응을 준비하거나 소송 대응까지 할 위기에 처하면 심리적 압박감과 손실을 무조건 보상해야 한다는 압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학교폭력에 대해서는 상대방이 민사소송을 제기하는 것이 타당합니다.

자신의 상황과 달리 상대방이 억울하거나 억측 주장이 있을 경우 대응하는 태도도 필요하다.

이는 단독으로 처리하기 어려운 부분이므로 법률대리인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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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학생이 학교폭력으로 민사소송을 고려하고 있다면, 학교폭력심의위원회가 설치된 날부터 법정대리인이 학생의 입장을 밝히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진술을 할 때 귀하에게 불리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진술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주장이 자신에게 유리한지 또는 반대되는지 판단하기 위해서는 법정대리인의 조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이러한 상황에서 자신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는 행동과 말뿐만 아니라 이벤트가 어떻게 발생하는지 미리 알아야 합니다.

학교폭력대책위원회에서 발굴한 진술과 자료는 민사소송에서도 중요한 증거와 자료로 활용됐다.

따라서 피해학생이 민사소송을 제기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학교폭력 사건 초기부터 법정대리인이 동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가능성이 크다.

형사처벌의 결과도 민사소송의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사건 초기부터 체계적인 대응을 통해 형사처벌과 민사소송을 조금은 유리한 방향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A조는 다른 친구들과 B조의 몸싸움을 벌이곤 했다.

처음에는 그냥 농담이었고 B의 반응을 계속 괴롭히는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B그룹이 자살을 시도하자 A그룹과 친구들은 학교폭력으로 형사처벌과 민사소송을 걸었다.

A팀은 단순한 장난이 이렇게 큰 욕을 먹일 수 있는지 몰랐다고 말했다.

민사소송이 진행되면서 A그룹 학부모들은 법정대리인의 도움을 받기로 했다.

변호인은 민사소송에서 A씨가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학교폭력심의위원회 초기부터 진술 방향을 조언했다.

또한 B그룹에 대한 터무니없는 보상에 대한 부분도 손해배상책임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그리고 그룹 B도 처음에 다른 친구에 대해 농담을 했고, A 그룹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응답했습니다.

법정대리인은 A와 B 사이에 최대한 합의를 했고 합의에 따라 학교폭력 민사소송도 좋은 결과를 얻었다.

자녀가 학교폭력 사건에 연루된 경우 감정이 격해지기 전에 상대방과 협상을 하는 것은 좋은 결과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합리적이고 모호하지 않은 증거와 호의적일 수 있는 진술에 대한 대응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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