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르키예 지진의 결과는 철강 산업에 막대한 피해를 입혔습니다.
투르키예 제철소의 3분의 1이 지진으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지역인 이스켄데룬과 오스마니예 근처에 집중되어 있으며 모두 폐쇄되었습니다.
세계 10대 철강 공장 중 하나인 터키는 유럽으로 철강을 가장 많이 수출하는 나라여서 이번 사고로 이런 피해가 발생한 것은 매우 안타깝지만 국내 철강 수출의 수혜가 기대된다.
유럽 수출 2위인 한국이 반사 우위를 되찾을 가능성이 높다.
또한 이번 지진 이후에는 새 건물을 지을 때마다 내진공사가 요구되는데, 이 경우 일반강재가 어렵고 내진강재를 사용해야 한다.
투르키예 지진 결과의 수혜자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KG스틸, 세아베스틸홀딩스
1. 동국제강
회사 개요 회사는 철광석과 철스크랩을 제련하여 열연, 냉연 강관 및 봉형강 제품을 생산하는 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철강 수요 부문의 경기 변화에 민감합니다.
2. KG스틸
회사개요 : 당사 및 연결자회사는 냉연강판, 주석도금강판, 컬러강판 등 다양한 표면처리강판을 주력 제품으로 국내외에 생산, 판매하는 글로벌 철강회사입니다.
당사 및 연결 자회사는 냉연강판, 주석도금강판, 컬러강판 등 다양한 표면처리강판을 주력 제품으로 제조하여 국내외에 판매하는 글로벌 철강회사입니다.
3. 세아베스텔홀딩스
회사개요 : 당사 및 연결자회사는 냉연강판, 주석도금강판, 컬러강판 등 다양한 표면처리강판을 주력 제품으로 국내외에 생산, 판매하는 글로벌 철강회사입니다.
회사 및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냉연강판, 주석도금강판, 컬러강판 등 다양한 표면처리강판을 주력 제품으로 제조 및 판매하는 글로벌 철강사로서 국내외 KOSPI시장과 2003년 12월 세아그룹에 편입되었습니다.
탄소합금 특수강을 주로 생산·판매하는 세아베스틸과 스테인리스 특수강을 주로 생산하는 자회사인 세아창원특수강, 세아항공우주방산소재가 철강 전문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