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로이드 제거 피부 상태

켈로이드 제거 피부 상태

켈로이드 제거 피부 상태 1

대부분의 사람들은 피부에 흉터가 있으면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기를 꺼립니다.

흉터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경향이 있지만 유전적인 요인으로 인해 피부가 제대로 치유되지 않아 피부의 특성에 따라 켈로이드가 됩니다.

이러한 켈로이드는 특별한 외상 없이 또는 수술 후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경우 예방 접종이나 여드름 흉터로 인한 피부 손상 후 상처가 치유될 때 콜라겐이 과도하게 증식합니다.

이 울퉁불퉁한 붉은 흉터가 옷 속에 가려져 있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겠지만 이 흉터가 얼굴이나 여름에 노출되기 쉬운 팔, 다리에 남게 된다면 옷을 입는 일에 정말 신경이 쓰이게 될 것입니다.

내가 나갈 때마다.

이런 피부 상태를 가진 분들은 겉으로 보기에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 심미적 압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없애기 위해 성형으로 개선하려고 해도 같은 증상이 재발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켈로이드 제거 피부 상태 2

켈로이드가 있는 경우 유전적 소인이 가장 큰 원인일 수 있습니다.

어린 나이에 예방 접종으로 인한 흉터, 타박상 또는 제왕 절개는 대수술 또는 소수술에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아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을 줍니다.

또한 상처가 아물면서 피부조직이 과증식, 돌출되는 피부병의 특성상 단단하고 매끈한 결절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불규칙한 흉터는 기존 흉터나 수술 흉터에 비해 폭이 넓은 경향이 있어 흉터를 방치할 경우 수술 흉터보다 심미적으로 더 뚜렷해 보일 수 있어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피부 특성을 가진 사람들은 대수술이나 경미한 수술이나 주사 치료를 받을 때 켈로이드 발생에 대해 걱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즘 유행의 일환으로 문신을 새기거나 하는 경우가 많아 문신으로 인해 켈로이드 흉터가 생기면 문신이 노출되었을 때 흉터가 보이게 됩니다.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켈로이드 제거 피부 상태 3

하지만 다행이 켈로이드 피부가 있어도 턱 부위만 빼고 성형이 가능해서 안심이 된다.

턱의 경우 증상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수술과 방사선 치료를 병행해야 하며, 문신은 심하지 않은 경우에 한해 허용됩니다.

문신은 피부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정도로 가벼우나 많은 사람들이 일반적인 상태를 켈로이드와 혼동합니다.

켈로이드는 외상 후 3개월이 지나면 염증 단계에서 반흔 단계로 변화하며, 첫 외상 후 6개월이 지나면 처음보다 부드러워지고 1년이 지나면 거의 보이지 않는 아주 가는 백선이 됩니다.

.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안정의 기미가 보이지 않고 붉어지고, 딱딱해지고, 가렵고, 짙어지는 경우는 유전적인 피부질환일 수 있어 단독 흉터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런 피부의 치료는 예방적 주사자국이나 여드름자국이 적고 심하지 않다면 주사요법이나 연고요법으로 충분하다.

켈로이드 제거 피부 상태 4

여러 증상으로 가렵고 따가워서 긁는 버릇이 생겨서 하나로 합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경우 정상적인 피부 조직이 내부에 묻힐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피부 조직에는 분비하는 피지선이 있지만 흉터로 인해 유분이 배출되지 못하고 축적되어 2차 감염이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치료를 위해서는 감염된 병변을 확인하고 적절하게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잘 나타나는 부위는 얼굴의 턱과 귀, 몸의 경우 목에서 발등까지 어디든 나타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치료를 받은 켈로이드 증상 중 일부는 주사 요법으로 치료가 가능하나 켈로이드 부분을 절제하고 봉합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거나 귀에 발생한 경우에는 귀에 대한 절제와 방사선 요법으로 재발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영향을 받는 지역. 정확한 피부진단으로 같은 원인이라도 다른 양상으로 나타나는 증상에 정확하게 대응하여 치료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장기 어린 아이들에게는 현재 그러한 치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켈로이드 제거 피부 상태 5

켈로이드는 치료 중 성장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다루어야 합니다.

또한 성장기 어린아이에게 방사선 치료를 시행할 경우 피부암의 위험성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수술을 권하지 않습니다.

18세 남성과 16~17세 이상의 여성에게 권장되며,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피부 상태를 오랫동안 가지고 있거나 흉터 밑에 농포가 있습니다.

특히 제왕절개 후 배에 켈로이드 등의 흉터를 남기고 장기간 방치하면 고름이 복막으로 스며들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염증 제거에 집중해야 합니다.

또한 켈로이드는 나이가 들수록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상담과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하므로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