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득세 신고 시 간이부/복부기재부가 필요한가요?

종합소득세 신고시 간이원장/복원장이 필요한가요? 사업주님 🙂 안녕하세요!
2022년 종합소득세 신고시기보다 한 달 앞당겨서 마지막으로 종합소득세율을 알았던 이지샵에서 인사드립니다.

2022년 통합 소득세율에 대해 알아보세요!
안녕하세요 돈벌이 플랫폼 이지샵에서 인사드립니다.

봄, 모든 것이 아름다운 계절, 완벽한 봄이 시작됐다… 필요한지 알아보자!
부기 간이원장/복원장을 통한 장부를 작성하는 것을 “부기”라고 합니다.

회계는 사업과 관련된 영수증 등의 증빙서류를 바탕으로 각 거래를 장부에 기록하는 것으로, 이렇게 장부가 이루어지면 장부에 기록된 내용을 바탕으로 종합소득세 신고가 이루어집니다.

세금신고는 국세청이 정하는 요율로 비용을 산정한 후 한다.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하는 이유 경비확인 종합소득세 신고 시 실제 발생한 비용을 확인하기 위해 장부와 보고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이 책을 작성하지 않았다면 소상공인 빼고는 모두 세금을 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결손금 이월공제(결손금 이월금액을 장부를 작성하여 다음 해에 발생하는 소득에서 10년간 공제할 수 있는 제도)는 최장 15년까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적자공제 사업이라면 여러 가지 이유로 적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장부를 작성하여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면 적자금액을 기타소득에서 공제받을 수 있다.

다만, 주택임대사업의 영업이익을 제외한 부동산임대사업소득의 손실은 기타소득에서 공제하지 아니한다.

그렇게 하면 올해 공제를 받고 남은 금액에 대한 공제를 다음 15년 동안 이월할 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가산세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장부를 작성하지 않고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면 가산세가 부과됩니다.

장부간소화(전년도 매출 4,800만원 미만 사업체 및 신규사업 제외)는 산정세액의 20% 비조직 과태료가 부과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복식부기의 경우 기장 없이 신고하면 산출세액의 20% 또는 소득금액(매출 등)의 0.07% 중 큰 금액을 가산세로 내야 한다.

전 세계 소득세를 신고할 때 장부와 기록이 필요한 이유를 이해하십니까? 사용하는 곳에서 수수료를 인식하고 이월된 금액에서 손실을 공제할 수 있으며 페널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