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국비 지원을 받고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국비 지원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라는 사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국비 지원이라는 제도 자체를 잘 모르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사회적으로 거리를 둠으로써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평소에 하고 싶었던 취미를 배우거나 업무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자격을 취득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직장인은물론취업준비생에게도자격증취득비용은부담스러울수있습니다.
따라서 국비지원제도를 통해 전액 또는 일부비용을 지원받아 자격을 취득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대표적인 국비 지원 제도로 국민들의 내일 배울 카드가 있습니다
직업훈련을 희망하는 국민이라면 누구라도(단 예외조건 있음)
국민 내일 배울 카드를 발급받고 일정 금액의 훈련비를 지원해 줍니다.
최대 500만원까지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가까운 고용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HRD-NET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직업훈련 포털 접속 우수 훈련과정 기준 알아보기 서울(68) 경기(59) 인천(28) 충청(44) 경상(64) 전라(46) 강원 제주(2) 하루 종일 안 보기 닫기 www.hrd.go.kr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방법을 모두 제출하고 신청서 및 필요서류를 제출하여 접수가 완료되면 카드사에서 발급이 이루어집니다.
예전에는구직자와재직자로나누어서내일배움카드가발급되다보니까비교적으로발급절차가어려웠지만
2020년부터는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통합되어 발급 절차도 간단해졌습니다.
국민들이 내일 학습카드를 발급받아도 교육비를 100% 지원받을 수 있는 게 아닙니다.
1인당 300~500만원 지원 한도가 정해져 있으며, 훈련비의 45~85%를 지원하는 방식입니다.
단, 취업성공 패키지 참가자 또는 근로장려금 수급자의 경우 지원한도가 조금씩 달라집니다.
국비지원 국민이 내일 배울 카드로 수강 가능한 훈련 과정은 정말 다양합니다.
주택관리사, 농산물품질관리사, 사회복지사 1급, 관광통역안내사, 일반행정사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부터 컴퓨터, 요리, 미술 등 취미생활에 대한 강의까지!
“합계 14,352종류의 훈련 과정이 마련되어 있으며, 그 중 2,800개는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내일배우는 카드 신청방법에서 받을 수 있는 자격증 등 국비지원에 대한 정보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취미생활, 스펙 향상 등을 위해서 국민들의 내일 배울 수 있는 카드를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