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부장국 유부맑은된장국 간단국물요리

유부장국 유부맑은 된장국 만드는법 간단한 국수요리

유부장국 유부맑은된장국 간단국물요리 1

가벼운 아침 식사나 식사에 간단한 반찬으로 좋은 간단한 국밥이 필요할 때, 유부장국을 재빨리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국물을 만들지 않아도 10분이면 다 먹을 수 있고, 국물을 만들더라도 큰 조리 과정이 없어 부담스럽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어른이나 아이 모두 유부 맑은 된장국을 좋아하니 국물이 필요할 때 재빨리 만들어 보세요.

유부장국 유부맑은된장국 간단국물요리 2

다시마 1조각, 양파껍질 1개, 멸치 3마리, 북어 2마리, 말린 시이타케버섯 5조각, 두부 10조각, 다진 파 2큰술, 된장 1큰술, 생선소스 1큰술, 간장 2작은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유부장국 유부맑은된장국 간단국물요리 3

오늘 맑은 된장찌개 국물은 제가 직접 만들어보겠습니다.

물론 동전 육수를 써도 됩니다.

다시마, 양파껍질, 말린 표고버섯, 멸치, 데포리를 준비합니다.

다시마를 제외한 나머지 재료는 다시백에 넣습니다.

다시마를 제외한 국물 재료를 물 700ml에 넣고 국물을 약한 불로 천천히 15~20분간 끓입니다.

이때 유부장국에 풍미를 더하기 위해 다진 파 2큰술을 준비합니다.

10가지 주재료인 유부를 세로로 3등분합니다.

다른 냄비에 물을 끓인 후 썰어둔 유부를 넣고 잠깐 데칩니다.

이렇게 데치면 유부의 기름이 약간 빠져서 깔끔하고 담백한 유부장국을 만들 수 있습니다.

국물이 다 끓으면 넣은 국물재료를 다 빼세요.끓이는 동안 물이 꽤 많이 증발하니 양념은 필요에 따라 더하면 됩니다.

된장 1큰술을 먼저 녹인 다음 간장 1작은술, 생선소스 2작은술을 넣습니다.

양념을 한 후 데친 두부를 전부 넣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렇게만 하면 되지만 맑은 된장국에 풍미를 더하기 위해 다진마늘 1작은술을 넣고 마무리로 미리 준비해둔 파를 넣고 잠깐 끓입니다.

두부튀김국은 간단한 국수요리로 완벽합니다.

생각보다 훨씬 간단하게 만들 수 있지만 맛은 가볍고 고소합니다.

두부튀김 맑은 된장국은 국물이 너무 많아서 두부튀김만 먹어도 물이 더 필요 없습니다.

그래서 입천장을 조심해야 합니다.

하지만 튀긴 두부는 씹을 때마다 국물이 나오기 때문에 튀긴 두부를 많이 넣는 것을 포기할 수 없습니다.

아이들도 문제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튀긴 두부는 약간 클 수 있으므로 작은 크기로 자르면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간단한 국수에 좋습니다.

그러니 국물을 만드는 것이 번거롭다면 국물 제품을 사용하여 튀긴 두부국물을 만들어보세요. 게와 함께 국물이 필요할 때 완벽한 튀긴 두부 맑은 된장국물을 추천드립니다.

광고 후 계속됩니다.

다음 주제 작성자 취소 유부장국 만드는 법 유부 맑은 된장국 만드는 법 간단한 국밥 요리 재생 0 좋아요 0 좋아요 공유 0:00:00 재생 음소거 00:00 00:00 라이브 설정 전체 화면 해상도 currentTrack 자막 비활성화 재생 속도 NaNx 해상도 자막 비활성화 설정 옵션 글꼴 크기 배경색 재생 속도 0.5x 1.0x (기본값) 1.5x 2.0x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도움말 음소거되었습니다.

도움말 라이선스 이 영상은 고화질 재생을 지원합니다.

설정에서 해상도를 변경해 보세요. 자세히 보기 0:00:00 접기/펼치기 유부장국 만드는 법 유부 맑은 된장국 만드는 법 간단한 국수요리 유부장국 만드는 법 유부 맑은 된장국 만드는 법 간단한 국수요리 #유부장국 #유부장국만들기 #유부된장국 #유부된장국 #간단한 국수요리 #국수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