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가족) 1-4화 요약, 캐릭터별 내러티브와 관계의 완전한 요약. 이걸 보고 5화부터 시청을 시작하세요.

일본의 거장 연출가의 연출로 주목을 받고 있는 KBS 수목드라마 ‘완벽한 가족’. 한국 웹툰을 원작으로 한 이 드라마는 얽히고 뒤틀린 인물 관계와 겹겹이 쌓인 진실이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유발하는 스릴러 장르다.

1화부터 4화까지 주인공들의 서사를 통해 스토리를 풀어냈으니 간략하고 간결하게 이해하고 싶으시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참고로 저는 의도적으로 웹툰의 초반만 보고 멈췄다.

반전이 있다면 아직 파악하지 못했다.

~최선희, 배우_윤일고 2학년 박주현은 전교 1등이고, 성격도 좋고, 운동에서도 1등을 놓치지 않는 아주 착한 아이이다.

엄마는 전직 의사이고 아빠는 대형 로펌의 변호사로 모든 ​​걸 다 갖추고 완벽한 삶을 살고 있지만, 사실 선희는 보육원에서 입양한 딸이다.

과거 선희는 사고로 부모님을 잃고 보육원에 들어갔다.

보육원에서 친구 이수연을 만나 수연의 입양 소식을 듣고 자매처럼 지냈다.

수연의 입양 전날, 선희는 수연이 가르쳐준 매치 게임을 하지만 불이 붙지 않자 나가지만 남은 불씨가 번져 보육원에 큰 화재가 발생한다.

이 화재로 수연은 머리카락 절반을 잃고 병원에 입원하는 심각한 사고를 당한다.

그 후 선희는 하은주(윤세아)와 최진혁(김병철)에게 입양되고 새로운 삶에 적응하면서 보육원은 잊어버린다.

완벽하게 새로운 삶에 적응한 선희 앞에 이수연(최예빈)이 나타난다.

선희는 수연의 끔찍한 화상 흉터가 안타까워 수연을 친구로 받아들이고 빚을 갚겠다고 약속한다.

수연의 긴장감이 가끔은 괴롭지만 선희는 수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수연에게 수학 문제집을 주러 가던 선희는 수연이 박경호(김영대)의 집에 들어가는 것을 보고 집 안에서 수연이 경호를 칼로 위협하는 것을 목격한다.

수연은 선희에게 칼을 겨누고, 그녀를 막으려던 경호는 찔려 쓰러진다.

수연은 선희를 범인으로 몰아세우며 빚을 갚아야 할 때라며 자수하라고 압박한다.

선희는 피투성이가 되어 집에 돌아와 어머니 은주에게 경호를 죽였다고 고백한다.

선희의 자수를 막은 은주는 선희를 수면제로 잠재우고 나간다.

다음날 선희는 깨어나자 경호네 집에 두고 온 워크북과 휴대전화가 책상 위에 놓여 있는 것을 발견한다.

거실에 나간 선희는 평소 화목하던 양부모와 경호네 집에서 화재가 발생해 부모님을 포함한 온 가족이 사망했다는 뉴스기사를 본다.

수연도 실종되자 선희는 부모님을 의심하지만 은주와 진혁은 아무 일도 없었던 척한다.

며칠 후 선희는 진혁의 차에서 수연에게 선물했던 백조 열쇠고리를 발견한다.

선희는 부모님이 숨겨둔 2층 비밀방에 몰래 들어가 남자아이와 함께 찍은 가족사진을 발견한다.

선희는 사진을 들고 할머니를 찾아가 사진 속 남자의 정체를 묻지만, 대답도 없이 쫓겨난다.

얼마 지나지 않아 선희는 수연에게서 도움을 요청하는 문자 메시지를 받고 황급히 학교를 빠져나간다.

보육원에서 자란 이수연(최예빈)은 입양 전날 화재로 머리카락이 반쯤 타들어가는 중상을 입는다.

수연은 친누나와 같은 선희가 화재를 일으켰다고 믿는다.

입양은 취소되고, 병원에서 퇴원한 수연은 선희가 부잣집에 입양되었다는 소식을 듣는다.

다시는 자라지 않을 머리카락과 끔찍한 화상 흉터로 수연의 입양길은 막히고, 괴물을 보는 듯한 아이들의 시선과 어른들의 동정심 속에서 어린 시절을 공포에 떨며 보낸다.

수연은 선희가 자신이 누려야 할 삶을 앗아갔다고 생각하고, 선희를 찾아 보상을 받는 데 집착하게 된다.

보육원 출신인 언니 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밥을 먹고, 어렵게 선희가 있는 윤일고로 전학을 가게 된다.

선희는 자신이 상상했던 것보다 완벽한 가정에서 밝고 맑은 삶을 살고 있었다.

빚을 갚으라는 말에 순종하겠다고 말하며 눈물까지 흘린다.

선희와 가까워지면서 선희의 친구인 박경호(김영대), 지현우(이시우)와도 가까워지고, 곧 경호를 사랑하게 된다.

복수심마저 가라앉을 정도로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던 수연은 경호의 집을 찾아가 고백을 하고, 선희를 위한 고백 이벤트를 준비하는 경호에게 질투가 폭발한다.

싸움 중에 그녀의 가발이 벗겨지고 그녀는 짝사랑하는 경호에게 가장 싫어하는 화상 흉터를 보여준다.

자존심이 산산이 조각난 수연은 죽을 것이라며 칼을 꺼내고 그때 선희가 나타난다.

분노에 찬 수연은 선희를 찌르려 하지만 결국 경호를 찌르고 선희의 죄를 덮어씌우며 이제 빚을 갚아야 할 때라며 비난한다.

다음 날, 수연은 경호의 집에 불이 났다는 소식을 듣고 선희를 찾아가 왜 자수하지 않고 큰 소동을 피우지 않았냐고 묻는다.

선희의 양아버지 최진혁(김병철)의 대화에 들킨 수연은 재빨리 도망치지만 그 후로 자주 정체불명의 남자들에게 쫓기며 공포에 질린다.

수연이 진혁의 것으로 의심되는 차에 탄 마지막 순간, 그녀는 사라진다.

박경호, 배우_김영대 유명 화가의 아들인 박경호(김영대)는 가문의 대를 잇기를 바라는 부모의 기대에 부담을 느끼고 중학교 시절 나쁜 친구들과 어울리며 강렬한 반항기를 겪는다.

경호를 올바른 길로 인도한 사람은 어린 시절부터 친하게 지내던 최선희였다.

선희의 따끔한 조언 덕분에 경호는 반항을 멈춘다.

선희를 좋아하게 된 경호는 역시 선희를 좋아하는 친구 지현우와 미묘한 경쟁을 벌이지만 선희는 이를 눈치채지 못한다.

전학생 이수연이 선희를 괴롭히는 듯해 걱정되지만 선희의 부탁으로 수연을 친구로 받아들인다.

거실에 고백을 위한 풍선과 촛불, 그리고 직접 그린 선희의 초상화를 준비한 경호는 우연히 자신의 집을 찾아온 수연에게 고백이 성공할지 묻는다.

이때 수연은 갑자기 소동을 일으키고, 가발이 떨어지면서 흉측한 화상 흉터를 목격한다.

놀란 표정을 본 수연은 칼로 자살을 시도하다가 막 나타난 선희를 보호하다 쓰러진다.

하은주, 최진혁 출연_윤세아, 김병철 정신신경과 의사인 하은주(윤세아)는 사고를 당한 후 충격에 빠져 직장을 그만둔다.

이후 입양에 반대하는 남편 최진혁(김병철)을 설득해 보육원에서 최선희를 입양하게 한다.

이로 인해 그녀는 시댁과 인연을 끊고, 은주는 의사 일을 완전히 그만두고 딸 선희를 키우는 데 전념한다.

어느 날 선희는 자신이 박경호를 죽였다고 자백하고, 은주는 모든 것을 스스로 해결하겠다고 선희가 자수하는 것을 막는다.

은주가 나간 후, 경호의 집에서 큰 화재가 발생하여 온 가족이 사망한다.

선희가 그녀에게 사건의 진실을 묻자 은주는 그녀에게 아무런 대답도 하지 않는다.

대형 로펌의 변호사인 최진혁(김병철)은 올해의 인물상을 여러 번 수상한 사회적 인물이다.

그는 입양한 딸 최선희를 완벽하게 지지하는 아내와 학교의 수석을 놓치지 않는 선희 덕분에 가능한 ‘완벽한 가정’과 함께 만족스러운 삶을 살고 있다.

선희가 살인사건에 연루된 후, 위협적인 수연에게 접근한다.

수연이 실종된 후, 그는 선희가 숨겨온 비밀을 밝히려는 행동에 짜증을 내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