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와 와카메 냉국 백종원의 오이 냉국 레시피 시원한 와카메와 오이 냉국 만드는 법

백종원의 오이 냉국 레시피 상큼한 오이 냉국 레시피 해초 오이 냉국 레시피 만드는 법 오이 해초 냉국 레시피

오이와 와카메 냉국 백종원의 오이 냉국 레시피 시원한 와카메와 오이 냉국 만드는 법 1

오늘은 기온이 많이 오른다고 하지만, 이렇게 더운 여름날에는 시원한 오이 냉국수 레시피보다 더 좋은 게 없죠. 오이만 써도 되지만, 불린 다시마, 찐 가지, 삶은 콩나물 등 다양한 재료를 더하면 맛있고 특별해요. 오랜만에 백종원의 오이 냉국수 레시피를 활용해서 6641이라는 비율로 만들어봤어요. 유명한 오이 다시마 냉국수 레시피의 비율로 알려져 있죠. 백종원 오이 냉국수 레시피 6641이라면 물 6부, 식초 6부, 설탕 4부, 소금 1부라고 생각하면 돼요. 생각보다 설탕이 많아서 이게 맞는지 의아하실 수도 있지만, 먹어보면 맞는 거예요. 후~ 달콤짭짤한 맛이 나는 시원한 오이 냉국수 레시피라고 생각하면 돼요. 어렵지 않고 정말 쉽기 때문에 다시마 오이 냉국수를 만드는 인기 있는 방법인 것 같아요. 츄츄는 불린 미역을 자주 쓰는데요. 백종원의 미역오이냉국 레시피도 미역을 쓰니까 ​​원하는 만큼 넣어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냉면육수로 완성해도 맛있지만 가끔은 이런 전통적인 미역냉국 레시피도 맛있어요. 백종원 레시피의 특징은 대중적인 맛을 쉽게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식초를 6숟가락 정도 쓰는데, 일반 식초를 뜻하지만 츄츄처럼 사과식초를 2배로 쓰면 반으로 줄여서 3숟가락만 넣어서 완성하면 신맛이 딱 적당합니다.

오이와 와카메 냉국 백종원의 오이 냉국 레시피 시원한 와카메와 오이 냉국 만드는 법 2

얼음을 띄우거나 참깨소금을 뿌려서 드시면 됩니다.

그대로 먹어도 물 자체가 시원하다면 와카메 오이 냉국 레시피에 얼음을 넣지 않아도 맛있어요!
그럼 오이 미역 냉국 레시피 시작해볼까요? 준비하시죠~ 백종원의 오이 미역 냉국 레시피 오이 1개 불린 와카메 1 1/2컵 양파 1/2개 물 600ml 식초 6숟가락 설탕 4숟가락 소금 1숟가락 참깨는 맛을 내기에 좋습니다 간단하게 고추를 넣었습니다.

오이와 와카메 냉국 백종원의 오이 냉국 레시피 시원한 와카메와 오이 냉국 만드는 법 3

* 더블사과식초 3숟가락을 넣었습니다.

* 3~4인 가족에게 좋은 해초오이냉국 레시피

오이와 와카메 냉국 백종원의 오이 냉국 레시피 시원한 와카메와 오이 냉국 만드는 법 4

양파와 오이 썰기 백종원의 미역오이국수 레시피에는 양파가 들어갑니다.

그냥 얇게 썰어도 됩니다.

저는 색을 더하기 위해 고추도 썰어 넣었습니다.

아이들이 있다면 양파만 넣고 오이미역국 레시피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오이는 물에 깨끗이 씻어서 준비합니다.

잘 썬 다음 얇게 썰어줍니다.

너무 두꺼우면 먹기 힘들기 때문에 저는 얇게 썰어주었습니다.

오이 하나면 충분하고 맛있습니다.

시원한 국물에 오이를 담가 먹는 즐거움이 상당합니다.

2. 미역 담그기 레시피에는 담가둔 미역을 1컵 반 넣으라고 나와있습니다.

취향에 맞게 양을 조절해서 미역오이국수 레시피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마른 미역은 5분 이상 담가두어도 부드러워요~ 10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3. 양념으로 국물 만들기 그릇에 600ml를 붓고 식초를 6숟가락 정도 넣어줍니다.

사과가 2배나 들어간 제품이어서 일반 식초에 비해 절반으로 줄였고, 일반 식초는 백종원 레시피대로 만들었어요. 설탕 4숟가락, 소금 1숟가락을 더해서 오이미역국 베이스를 만들어요. 식초와 설탕, 설탕 비율에 따라 맛이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입맛에 맞는 비율을 찾는 것도 미역국 레시피를 만드는 또 다른 재밌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설탕과 소금이 잘 녹을 수 있도록 잘 저어주세요. 국물이 살짝 노릇노릇해져서 녹아내렸다는 걸 직감적으로 알 수 있어요. 계속 저어주면 어느새 다 녹아내려요. 이렇게 간단한 상큼한 미역 오이국이기 때문에 처음 물을 부을 때 찬물이나 얼음을 넣어주면 여름 더위를 완벽하게 이겨낼 수 있는 국물이 완성돼요. 4. 재료를 넣고 섞으면 완성이에요. 국물에 오이, 미역, 양파, 고추 등 준비한 오이미역국 재료를 넣고 저어주세요!
요즘 같은 더운 여름날 시원하게 즐기는 정말 간단한 국수요리입니다.

바삭한 식감과 새콤달콤한 맛으로 인해 부채살이 두껍게 뭉친 레시피이기도 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냉면육수나 동미를 사용하면 검증된 맛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 보관해두었다가 냉국수를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매콤한 것을 좋아하는 분들은 고춧가루 1숟가락 정도 넣어서 만들거나 일반적인 냉국수 만드는 방법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또한 잃어버린 식욕을 되찾는 데도 도움이 되므로 츄츄도 이렇게 만들어서 찬밥에 곁들여 먹습니다.

긴 장마철이 지나고 계속되는 더위로 식욕이 돋지 않는 시기입니다.

불 없는 간단한 레시피로 냉국수 한 그릇으로 잃어버린 식욕을 회복하시고, 6641비율을 기억하세요. 리틀츄츄의 사진, 요리, 글을 무단 복제하거나 재편집하는 것은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