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ado (2005) 2005년 3월 10일 출시 개요: 코미디, 어드벤처 쇼 시간: 105분 시청률: [국내] 15세 감독: 추창민 “마파도” 관객: 263만 명의 하드 아일랜드!
갱단보다 무서운 5명의 할머니 vs. 서울 악당들이랑 놀던 서울 악당들!
말보다 주먹을 더 많이!
시키는 대로 하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거야.
지도에도 없는 신비의 섬 마파도에 숨어있던 두 남성이 당첨금 160억원을 걸고 사라진 여성을 쫓았다.
하지만!
거기서 뜻밖의 적을 만났어.20년 동안 남자를 못 본 다섯 명의 할머니들!
의심스러운 마파도 섬에서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마파도 스토리라인(스포일러 포함, 엔딩 포함)
한때 깡패 생활을 했던 신(오달수)은 직장을 그만두고 지금은 빚을 지고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오랫동안 숫자 하나로 매주 로또를 사왔지만 항상 그렇듯이 매주…매주 샀던 로또를 깜빡 잊고 사지 못하던 어느 날 커피숍에서 일하는 여종업원에게 로또 번호를 알려주고 복권을 사라고 지시했다.
추첨 시간이 거의 다 됐는데 마지막 한 분이 비를 피하느라 커피숍에 늦게 도착할 것 같아요.복권 추첨 시간이 될 것이고, 대통령이 주문한 복권 번호가 1등을 할 것입니다!
하지만 돈에 눈이 먼 막바지 남자는 커피숍으로 돌아가지 않고 160억 원의 거액을 챙기며 사라진다.
결국 신사장은 과거 자신과 사이가 좋지 않았던 형사 나충수(이문식 분)에게 자신을 잡아달라고 부탁한다.
나청수는 부하 엄재철(이정진 분)을 따라 충수를 감시하라는 요청을 받았다.
충수와 재철은 마지막 한 사람이 갈 수 있는 모든 곳을 뒤졌지만 마지막 한 사람을 찾지 못하고 결국 마지막 한 사람의 고향인 마파도라는 섬으로 가게 된다.
하지만 마파도는 지도에도 나오지 않는 수상한 섬이다.
20년 넘게 남자를 볼 수 없었던 할머니 5명뿐이었다.
마파도에 가려면 일주일에 한 척의 배밖에 없다.
일단 마파도에 들어가면 일주일 뒤에나 나올 수 있었다.
이들은 어민으로 위장해 마포에 잠입했지만 마포를 수색해도 마지막 사람을 찾지 못했다.
결국 마지막 사람이 언젠가는 돌아올 것이라고 생각한 재철과 청수는 마파도에 머물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마파도의 할머니들은 평범한 할머니들이 아니었다.
재철이라는 단순한 표정으로 일을 강요하는 할머니들은 할머니들을 열심히 도와주지만 청수는 그렇지 않았다.
속이고 양봉하는 곳에 가서 꿀을 먹으려다 벌에 쏘이거나, 벌레를 잡으려고 들뜬 마음으로 화장실에 들어갔다가 재철이 던진 담배꽁초에 화상을 입을 수도 있다.
시간이 흐를수록 재철과 충수는 마파도의 삶에 적응했지만 마지막 사람을 마냥 기다릴 수는 없었다.
배가 마파도에 입항하는 날, 그녀는 마파도를 떠나려고 하지만, 배가 들어오면 그녀가 찾던 마지막 사람이 배에서 내린다!
?
할머니들의 방해에도 불구하고 마지막 한 사람을 잡는 데 성공하지만 160억 로또 종이는 배 위에서 갈매기에게 물렸다고 한다.
나는 내가 정들었던 할머니들을 생각해서 마지막 한 사람을 놓아줄 거야.이날 밤새 애착을 가진 할머니들과 술자리를 가진 재철과 청수는 다음날 술에서 깨어나 주변에 담배꽁초가 있는 것을 발견했다.
하지만 이건 뭐지? 담배인 줄 알았던 게 대마초였단 말이야?사실 할머니 집 뒤뜰에는 평범한 식물이라고 생각했던 것들이 모두 삼베를 재배하는 밭이었다.
대마가 대량으로 수확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청수는 대마를 모두 팔 생각을 하고 있다.
그런데 이때 마지막 한 마리를 뒤쫓던 사당장이 마파도에 와서 뒷동산에서 삼베밭을 발견한다.
당연히 신솽은 로또 종이 대신 삼베 밭을 원했고, 할머니들은 마지막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 삼베 밭을 넘기기로 했다.
그러나 경찰을 부르기가 두려운 신솽은 모든 할머니들을 감금하려고 한다.
하지만, 청수와 재철은 경찰을 부르고 할머니들을 구하기 위해 사당을 막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마리화나를 기르는 건 불법이야!
결국, 삼밭은 경찰에 넘겨진다.
모든 사건이 끝난 후에.한 할머니가 정수에게 남은 마리화나를 준다.
영화는 충수가 모든 것이 끝났다며 마리화나를 피우는 것으로 끝난다.
끝난 줄 알았는데…?!
실제로 맹장이 마지막으로 피운 대마는 갈매기가 배에서 가져간 로또 종이로 할머니는 갈매기가 날다가 지도에 떨어뜨린 종이를 발견하고 어떤 종이인지도 모른 채 굴리는데 사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