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평론] 범죄도시 후기 2_마동석 제대로 칼갈이 (한국영화 추천)

영화: 범죄도시 2 감독: 이상용 주연: 마동석, 손석구, 최귀화, 박지환, 허동원, 하준, 정재광 관람일: 2022년 5월 11일(2022-55) 개장일: 2022년 5월 18일 느껴지시죠? 나는 이 남자를 잡아야 한다.

가리봉동 소탕작전 4년 만에 금천서 폭력조직이 베트남으로 도주한 용의자를 넘겨받도록 요청한다.

괴물 형사 ‘마석도'(마동석 분)와 ‘전일만'(최귀화 분)은 동네 용의자로부터 의심을 받고, 무자비한 악행을 저지르는 그의 배후에 ‘강해상'(손석구 분)이 있음을 알게 된다.

마석도와 금천서 강반이 한국과 베트남 사이에서 역대급 범죄를 저지르고 있는 강화상을 추격하기 시작한다.

나쁜 놈들을 잡을 수 있는 국경은 없어!
상쾌하고 뜨거운 범죄 퇴치 작전이 다시 펼쳐집니다!

[영화평론] 범죄도시 후기 2_마동석 제대로 칼갈이 (한국영화 추천) 1

영화 “무법자들 2″에 대한 리뷰

5월 18일 개봉하는 한국 영화 <무법자 2>를 극장에서 시사들을 통해 보았다.

풍토에 접어든 극장가에서 5월에 가장 기대되는 한국영화로 개봉을 알린 이 영화는 매우 짜릿하고 재미있다.

1편보다 무겁지 않은 오락영화로 등장하는 마동석의 액션영화는 타격감을 두 배로 주고, 이에 맞서는 손석구는 부드러움을 벗고 무자비하게 등장해 두 배우의 케미가 눈부시다.

여기에 금천경찰서 강력반 대원들의 반가운 귀환과 시리즈를 잇는 배우들의 등장은 관객들이 액션에 움찔하고 코미디에 편안히 웃는 한국 영화 흥행의 선봉장으로 발돋움해야 했던 이유를 입증한다.

관객들이 정말 좋아했어요. 8시리즈까지 하겠다는 당당한 호언장담을 인정받은 마동석의 전작에 비해 영화 ‘범죄도시2’는 형보다 뛰어난 형의 모습을 예고한다.

[영화평론] 범죄도시 후기 2_마동석 제대로 칼갈이 (한국영화 추천) 2
[영화평론] 범죄도시 후기 2_마동석 제대로 칼갈이 (한국영화 추천) 3

더 큰 비늘, 더 강한 마석

악의 축 대원은 모두 교체됐지만 금천경찰서 강력계 대원들은 그대로 돌아왔다.

정재광이 막내로 투입된 만큼 든든한 우주를 만들고 있는 것 같다.

여기에 마석도 마요미(마동석 분)는 전편을 뛰어넘는 위압감으로 초반부터 상대를 압도하며 상황을 정리하며 내가 돌아왔음을 선언한다.

그런데 이 영화 ‘무법자 2’가 베트남 원정길에 오른다.

영어를 못하는 마석이가 베트남에서 할 수 있는 일은?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여기에 베트남이 한국과 사뭇 다른 총기 사건에 대한 공통된 분위기를 갖고 있다면 두려움 없이 인생을 살고 싶다면 진정되는 그림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마동석은 다르다.

[영화평론] 범죄도시 후기 2_마동석 제대로 칼갈이 (한국영화 추천) 4
[영화평론] 범죄도시 후기 2_마동석 제대로 칼갈이 (한국영화 추천) 5

[영화평론] 범죄도시 후기 2_마동석 제대로 칼갈이 (한국영화 추천) 6
[영화평론] 범죄도시 후기 2_마동석 제대로 칼갈이 (한국영화 추천) 7

Jang Chen과 Kang Hae Sang이 왔습니다.

요즘 정말 눈동자를 찍는 배우로 글을 읽는 손석구는 ‘무법자2’에서 마동석을 상대로 새로운 악역으로 합류했는데, 순한 이미지로 소박하다고 생각했는데 영화를 보고 ‘강해상(손석구)’의 눈빛이 정말 매섭다.

마동석과 피할 수 없는 대결이 있기 때문에 마동석과 다른 손석구가 타격보다 민첩하고 빠르다.

이곳의 머리는 꽤 좋아 보이고, 한꺼번에 많은 상대를 상대할 때도 지형을 잘 파악해 최소한의 피해로 최대한의 잔인성으로 상대를 압도한다.

[영화평론] 범죄도시 후기 2_마동석 제대로 칼갈이 (한국영화 추천) 8

감정이 없는 눈으로 상대를 죽이는 모습을 보면 엄청난 위압감이 느껴져 마석도와 강해상이 악역으로 맞붙는 장면에서는 싱겁지 않을까 싶었지만, 액션도 강강과 함께라면 정말 맛있다.

특히 손석구의 불멸의 눈빛과 제법 강렬한 인상은 앞으로 시리즈가 계속된다면 또 다른 경기가 있을 수 있다는 생각을 갖게 했다.

[영화평론] 범죄도시 후기 2_마동석 제대로 칼갈이 (한국영화 추천) 9
[영화평론] 범죄도시 후기 2_마동석 제대로 칼갈이 (한국영화 추천) 10

액션부터 코미디까지 ‘무법자2’는 달콤 짭짤한 매력이 넘친다.

요즘 주변에서 극장에서 볼 만한 한국 영화가 없느냐고 많이 물어본다.

맞아요. 최근에 볼 한국 영화가 많지 않았다.

그래서 5월에 시그널이라고 하면서 마동석을 앞세운 ‘무법자2’가 나온다고 하면 이전 작품만큼 하겠다는 건가요?그것은 분명한 의심이 있었다.

하지만 실제 극장에서 본 후, 저는 ‘범죄도시 2’가 왜 신호가 되어야 하는지 깨달았습니다.

한국 영화가 극장에서 시사하는 바가 많은데도 이렇게 관객 반응이 좋은 것은 올해가 처음이라고 생각한다.

마오미 마동석이 마블이 오픈한 5월에 극장을 강타할 것 같다.

금천경찰대 폭력단원들은 이번 사건을 통해 계속 성장하고 강화되는 팀워크를 여전히 볼 수 있으며, 1회에서 활약한 박지환은 이 영화의 진짜 보물과 같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저는 드라마 “Woble”을 보면서 배우 박지환에게 푹 빠졌어요. ‘무법자 2’를 보고 끝난 것 같아요. 그의 연주에 주목해 주세요.

[영화평론] 범죄도시 후기 2_마동석 제대로 칼갈이 (한국영화 추천) 11
[영화평론] 범죄도시 후기 2_마동석 제대로 칼갈이 (한국영화 추천) 12

마동석은 더 강해졌다.

확실합니다.

그래서 그의 액션 히트작이 당신이 상상하는 것 이상이라고? 여기 손석구는 마동석의 상대역을 맡을 수 있는 가장 강한 악당이고 제 역할을 다한다.

그러면 행동밖에 없는 건가요? 말씀드렸다시피 상황이 만들어내는 코믹한 요소들이 굉장히 많은데 그런 점들이 다 폭발한 겁니다.

따라서 영화 <무법자 2>는 충분히 달콤하고 짠 매력을 지닌 한국 영화의 강렬한 등장이다.

나는 네가 극장에 가서 그것을 봤으면 좋겠다.

나는 이미 가족과 친구들에게 정말 끝났다고 말했어. 아!
물론 사람마다 영화를 보는 시각이 다르죠. 그나저나, 이 영화가 재미있는 한국 영화라고 장담해!
이상으로 검토를 마치겠습니다.

동영상/이미지 출처 : NAVER

[영화평론] 범죄도시 후기 2_마동석 제대로 칼갈이 (한국영화 추천) 13

[영화평론] 범죄도시 후기 2_마동석 제대로 칼갈이 (한국영화 추천)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