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신도시 사전 청약조건 일정 내 집짓기 정보”
2988년 9월 20일 현 정부가 주택 공급 대책의 하나인 수도권에 신규 도시를 계획하고 공급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해당지역으로는 남양주 왕숙지구, 하남교산지구, 인천 계양테크노밸리 고양 창릉지구와 부천 대장구 지구 등 5곳이 대상지로 선정되어 서울과 가까워 많은 분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예정 물량은 20만 가구로 예측되며 주요 목적은 집값 안정과 서울 접근성, 교통망 개선 등 교통망 확보가 최우선 과제로 꼽혔으며, 해당 지역 유치원은 100% 국공립으로 설치해 운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은 3기 신도시 사전 신청 조건 일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특징을 먼저 설명드리자면 정부가 빠른 시일내에 많은 집을 공급할 계획이기 때문에 내년과 내후년에 각각 3만 가구씩 계획하고 있고 본격적으로 진행하기 전에 할 일이라 본 계약 전까지 계약금 10%만 준비하면 되고 그 후 1~2년 정도 시간이 주어지기 때문에 계약금을 마련할 수 있는 시간이 있습니다.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조건의 일정 중 조건을 먼저 살펴보면 △신청자 △배우자의 가구별 주민등록에 등재된 청약자의 직계존속과 직계비속 등 모두 무주택 가구의 구성원이어야 하고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자여야 하며 △서울, 경기 등 투기과열지구는 2년 이상 거주해야 하며 그 외는 1년 이상, 비상주택 청약종합저축 가입자여야 하며 △서울, 경기 등 투기과열지구는 1년 이상 거주자 외에는 무주택 구입 희망 마이를 해야 하며 그 외는 1년 이상 거주해야 한다.
3기 신도시 사전청약조건 일정에서 주의할 점은 소득과 자산 등 청약조건을 면밀히 점검해야 하고, 이번 공급은 모두 공공분양이기 때문에 특별공급 청약을 하려면 자산기준이 부동산 2억개 자동차개비를 초과해야 하므로 자산이 기준액을 초과할 경우 부동산이나 자동차를 처분해야 하는 등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 것이다.
최근에는 3기 신도시의 사전계약조건 일정을 손쉽게 확인하기 위해 엘에이치 주택공사에서는 홈페이지를 개편하여 관련 정보를 편리하게 알아볼 수 있으며, 지난 8월 개설된 기존 홈페이지는 백구십만 명 이상의 방문자를 기록하고, 25만 명 이상이 일정 서너 달 전에 메일로 알려주는 기능인 알리미 서비스를 신청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3기 신도시 사전 청약조건 중 마지막 일정은 이천 20년 7월부터 인천 계양을 시작으로 남양주 고창 부천 과천 등에 순차적으로 사전계약이 진행돼 이천 20년까지 수도권에 37만 채를 공급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