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LMB입니다.
오늘 말씀드릴 내용은 강남, 홍대 지역의 부동산 상권 분석입니다.
상권은 상권의 범위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상권이 발달할수록 제공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의 범위가 넓어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업지구가 형성되기 위해서는 일정 범위 내에서 재화와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야 하고, 소비자가 그 범위 내에서 쉽게 소비활동을 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므로 일정 수준까지 수요를 감당할 수 있는 대규모 주거 및 유동인구가 있어야 하고, 상업지역이 있어야 하며,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보다 질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하고, 인프라가 좋아야 합니다.
지하철역 주변은 흔히 역세권이라 부르며 상업지구가 발달한다.
이번 글에서는 강남,홍대 부동산분석사이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중소기업 분석 시스템이다.
강남,홍대 부동산분석 1호 추천사이트로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면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창업자가진단, 상권현황(판매 및 납품지수, 임대료 및 폐업률 현황), 주요 상권 필터링, 유동인구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소상공인 상권 분석시스템의 단점 데이터만 제공한다는 점과 일부 데이터 오류가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제 기업가/조사자가 분석을 해야 한다는 점에서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둘째, 나이스 비즈맵.
강남, 홍대 부동산분석 두 번째 추천사이트는 나이스비즈맵입니다.
본 사이트는 NICE평가정보의 잘 알려진 자회사인 NICE지니데이터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예비창업자를 위한 방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시장 규모, 밀도, 일일 평균 유동인구 등 다양한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일 평균 유동인구는 5단계로 구분되어 지도에 표시되어 있으니 현장 점검에 앞서 확인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람이 많이 다니는 도로가 좋은 상권이라고 판단하기는 어렵다.
상권에는 동선과 동선이 있으니 이 점을 참고하시면 좋은 상권을 찾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셋째, 개방적이다.
오픈업은 경쟁사의 매출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사이트입니다.
연령대별, 시간대별, 요일별 타겟의 움직임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공개를 통해 경쟁사의 매출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획기적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카드 매출 기준이므로 추정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오픈업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행정안전부, 국토교통부, 국세청, 통신사, 신용카드사 등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것이므로, 100% 정확하지는 않더라도 다소 높을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로그인 후 깃발을 어디에 얼마만큼 꽂아야 할지 오픈업의 깃발 추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넷째, 지도 위에서. 온더맵은 지도 이미지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보여주는 강남, 홍대 부동산 분석 사이트이다.
주변 경쟁업체 정보와 주변 주거지 및 유동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과 소셜 로그인을 지원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습니다.
강남, 홍대 부동산 분석이 어렵다고 느끼셨을텐데요. 온더맵은 휴대폰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고, 10초 광고 분석으로 주요 정보만 빠르게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강남, 홍대 부동산분석사이트 4곳을 알려드렸습니다.
사업을 시작하기 전, 상권분석은 필수입니다.
무엇을 해야 할지, 어떤 정보를 분석해야 할지, 심지어 좋은 상권인지에 대한 데이터 수집조차 어려워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으셨을 것입니다.
오늘 제가 전해드리는 정보가 창업 전 상권 분석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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