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P(N=15)”와 동일하게 표현된다.
GOP의 수가 많을수록 압축률은 높아지지만 대신 동영상에 움직임이나 컷 트랜지션이 많으면 화질이 떨어질 확률이 높아지고 노이즈 저항성도 약해집니다.
6개 이하의 GOP는 short GOP로 표현하고, 그 이상, 특히 12개 이상은 long(이온) GOP 방식으로 표현한다.
GOP 개수와 함께 GOP 구조를 나타내는 또 다른 변수는 “B-프레임의 최대 개수”입니다.
GOP(N=15, M=5)는 해당 GOP가 IBBBBBPBBBBPBBBB 형태로 구성되었음을 의미한다.
GOP enl은 GOP가 아닌 1만을 의미하며, GOP M=1은 해당 GOP가 B-프레임 없이 I-프레임과 P-프레임으로만 구성됨을 의미한다.
GOP N은 일반적으로 GOP M의 배수로 지정되지만. 지정된 압축률에 따라 다르지만 제한 없음 I-제한 없음
B 프레임은 P 프레임 크기의 약 1/3입니다.
따라서 GOP 방식의 영상 코덱에서는 주로 B-프레임 단위로 압축이 이루어지며, GOP N과 M을 증가시켜 B-프레임의 크기를 줄이고 GOP 내 B-프레임의 개수를 늘리면 압축은 전체 비디오의 속도가 증가합니다.
이렇게 절약된 용량은 I-프레임의 이미지 품질을 높이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전방 예측 프레임워크의 구성
GOP에서 첫 번째 I-프레임 직후의 P-프레임을 제외하고 나머지 P-프레임은 I-프레임이 아닌 바로 앞의 다른 P-프레임을 기준으로 다음 P-프레임을 형성한다.
필요할 때 자동으로 감마 보정을 해주기 때문에 사용자가 이 부분에 신경을 많이 쓸 필요는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이 자동 기능은 반대로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에 영상 작업을 할 때 색 공간과 표준 모니터에 대한 기본 지식이 중요합니다.
애플 RGB
Apple에서 만든 RGB 색 공간입니다.
gamut의 범위는 SRGB와 거의 비슷하지만 밝기와 색상이 약간 다릅니다.
제품에 사용되는 소니 트리니트론 모니터에 적용할 컬러 시스템으로 설계되었기 때문이다.
Trinitron 모니터는 더 이상 제조되지 않으며 기존 제품도 사용 수명이 다되어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어도비 RGB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Adobe에서 1998년에 출시한 RGB 기반 색 공간입니다.
SRGB가 인간의 눈이 가장 민감한 녹색을 완전히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녹색을 확장하고 색상을 재정렬함으로써 재현할 수 있는 범위가 SRGB보다 넓어진다.
Adobe RGB 1998이라고도 합니다.
주로 디지털 카메라, 고급형 모니터 등의 기기에서 Adobe RGB와 관련된 설정을 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의 색상이 다음과 같이 컴퓨터에서 볼 때 이상하게 보이는 경우 B. 낮은 채도와 짙은 녹색, 카메라에서 보는 것과 달리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이미지 뷰어는 캡처된 이미지 파일의 색 공간을 제대로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내가 할 수 없기 때문이라면
라스트 홈 VHS
D-VHS는 1998년 IVC에서 가장 최근에 출시한 1/2인치 카세트 VHIS 시리즈의 SD 및 HID를 모두 지원하는 가정용 DVTR 형식으로 처음 발표되었습니다.
비디오는 8비트 4:2:0 Troma 서브샘플링과 함께 MPEG-2 TS(Transport Steam)를 사용하여 저장되며 오디오는 기본적으로 48KH2 비압축 PCM 2 채널 또는 MIP2를 사용하여 저장됩니다.
테이프 작동 모드는 총 4가지로 HD 해상도는 HS, SD 해상도는 STD, IS3, ISS이며 비트레이트는 각각 28.2Mbps, 14.1Mbps, 4.7Mbps, 2.8Mbps를 사용했다.
테이프는 STD 모드를 기준으로 사용 시간을 분 단위로 표시하며 HS 상태는 하프 STD, IS3 3x 및 ISS 5x 시간으로 녹화 및 재생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ISS에는 이를 지원하는 VTR 장치가 거의 없으며 대부분의 경우 HS, STD 및 IS3의 세 가지 모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 D-VHS VIR은 전용테이프가 아닌 기존의 S-VHS테이프를 사용하여 녹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디지털8이 하이8과 하위호환성을 유지한 것처럼 S-VHS와는 다른 호환성을 갖고 있으며 디지털 방송을 원본에 가까운 화질로 유지하는 능력을 자랑했지만, 그렇게 하는 셋톱박스는 많지 않다.
업무용으로 처음 출시된 같은 회사의 Digital-S보다 빨리 사라지는 등 다른 기기와의 호환성이 좋지 않아 널리 채택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