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경매 책 [부동산책/책리뷰] 흙수저 루저, 부동산

안녕하세요 빠삐용입니다.

오늘은 어떤 책을 소개할까 했는데 흙수저 부동산경매에서 금수저가 된 책을 읽고 소개하겠습니다.

최근 부동산뿐만 아니라 자산시장의 가격이 상승하여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오른 채로 되어 버린 자산을 취득해서 더 올리는 것도 좋지만, 그것이 과연 말처럼 쉬운 것일까요.그보다 좋은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사들이고 자산가격 상승을 기다리는 것이 현명하겠죠?말처럼 쉬운 것은 아니지만 그 방법에 가장 접근한 것이 부동산 경매입니다.

나의 경우 회사에서 대출 및 사후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 완전히 낯선 내용은 아니지만 직접 입찰에 참여하지 않아 부동산 경매에 대해 잘 알고 있다.

친근하다는 느낌은 없어요자신이 내 몸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시기에, 남은 인생을 편안하게 살 수 있도록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만들어 놓아야 한다.

50세가 되기 전에 본인이 직접 노동을 하지 않아도 안정적으로 돈이 드는 구조를 만들지 못하면 평생 아픈 몸으로 노동을 하며 살아야 한다.

- 흙수저 루저 부동산 경매서 금수저 되다

부동산 경매 책 [부동산책/책리뷰] 흙수저 루저, 부동산 1
부동산 경매 책 [부동산책/책리뷰] 흙수저 루저, 부동산 2

경매에는 자본금이 많이 필요하지 않을까요?물론 많을수록 좋지만 현실적이지도 않기 때문에 총 もちろん의 종자돈으로 부동산 경매를 시작했고, 지금까지 투자수익만으로 もちろん もちろん もちろん 이상의 자산을 만든 저자가 그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사람들이 생각할 때 경매는 어렵다고 하는데, 저자는 경매가 생각만큼 어렵지도 않고 복잡하지도 않다고 말합니다.

기본지식을 쌓고 그것을 바탕으로 투자부터 시작해서 실전감각을 익히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회사때문에입찰에참가못해서못합니다라고변명하지말래요. 법원입찰의 경우 본인이 직접 가지 않아도 가족, 친척, 법무사, 경매법원에 대출을 중개하는 사람들을 통해 대리입찰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어려운일이라도이렇게내가하고싶은의지가있다면방법은다있는거죠.

부동산 경매 책 [부동산책/책리뷰] 흙수저 루저, 부동산 3
부동산 경매 책 [부동산책/책리뷰] 흙수저 루저, 부동산 4
부동산 경매 책 [부동산책/책리뷰] 흙수저 루저, 부동산 5

이 책은 경매를 왜 시작해야 하는지, 이유부터 기초 용어 및 이론 정리, 예시 설명, 그리고 끝까지 놓쳐서는 안 된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경매 작업의 순서, 저가로 말하는 내용을 제 나름의 순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1. 경매물건 확인(법원 경매사이트 등) 2. 부동산 시세 조사(KB시세, 네이버 부동산 시세 등) 3. 권리분석(부동산등기부등본 확인 등) 4. 임장 : 해당물건지 인근 인프라 확인, 임차인 여부 확인, 물건 내부 하자 등 파악 -> 특히 임장이 가장 중요한데 하자가 없는지 입찰등록세 등 입찰액 모두 필요한지 여부 입찰액 및 입찰액 중개인 및 입찰비 필요성 여부 여부 여부 여부, 법무인이 거주하고 있는지에 대한 입찰액 중매인이 거주하고 있는 상태 및 입찰액 5일 경우 입찰 전 입찰액 확인 후 입찰 전 입찰액 중매인에게 해당물건이 필요한지 입찰액 모두 필요한지 중매인이 거주

부동산 경매 책 [부동산책/책리뷰] 흙수저 루저, 부동산 6

특히 저자가 말하는 게 경매 투자자들이 착각하는 부분에 주의를 줍니다 경매물건을 볼 때 본인이 들어가서 살 집이라고 생각해 보는 겁니다.

투자자들은 시세보다 싸게 사서 일반 매물보다 더 싸게 내놓으면 세입자들은 충분히 몰리기 마련이죠. 굳이내가사는집처럼너무까다롭게환경을따질필요는없죠. 경매 낙찰을 받는 이유는 주거에 목적을 두지 않고, 차익을 실현해 재테크를 완수하기 위해서입니다.

이 사실을 항상 인지해야 되는 거죠.예를 들어 위층과 아래층을 비롯해 주변이 노후화된 건물임에도 불구하고, 그곳에 세입자가 살고 있다면 자기 물건도 임대할 수 있다는 것이죠.

부동산 경매 책 [부동산책/책리뷰] 흙수저 루저, 부동산 7

이렇게경매가무조건좋은것이아니라경매의장단점을명확하게언급해주어서어떤점이힘들고어려운지다시한번생각하게합니다.

부동산 경매 책 [부동산책/책리뷰] 흙수저 루저, 부동산 8

대항력 있는 변제권이 있는데 그 종류와 분석 방법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부동산 경매 책 [부동산책/책리뷰] 흙수저 루저, 부동산 9

특히 수익률 분석에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법무 비용, 취등록 비용 등도 모두 고려되어야 합니다.

특히, 거기에 앞서 수익률이 높은 물건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그 기본이 되는 것이, 현장감 있는 활동입니다.

일반 부동산 투자도 마찬가지겠지만 경매도 현장에 대해 잘 아는 사람이 실패할 확률은 적습니다.

임장 활동은 우선 낙찰받고 싶은 물건이 있는 동네의 전체 상황을 체크하는 것부터 시작해 그 다음은 해당 물건에 관한 정보를 속속 파악하는 것으로 좁혀 갈 필요가 있습니다.

마을 전체만이 이해하고 해당 물건의 속성을 파악할 수 없거나 반대로 해당 물건에 대해서는 면밀하게 상황 파악을 해 놓고 해당 물건이 있는 동네 상황을 조사할 수 없거나 하면 어디선가 약점이 발견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임석 활동은 꼼꼼하게 해야 합니다.

안 된다는 말은 무시하라는 말은 안 된다는 걸 억지로 하라는 게 아니다.

끈기를 가지고 노력하라는 얘기다.

철저한 분비와 과정만 있으면 부동산 경매 투자는 실패하지 않는다.

불평형이 더 이상 불평하지 않도록 하면 된다.

철저히 준비하고 귀를 닫고 실행에 옮기면서 결과를 만들어야 한다.

흙수저 부동산경매에서 금수저가 되는 가운데 P241 이 책의 저자는 실제로 유튜브도 운영하고 있으니 경매에 대해 궁금한지, 저자가 어떤 경매물건을 처리하고 어떻게 경매과정을 풀어나가는지 유튜브에서 먼저 시청하고 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사서 봐도 좋을 것 같아요.

자, 이렇게 처음으로 일반 부동산 책이 아니라 경매에 관련된 책을 읽게 되었어요. 느끼는 점과 생각하는 점이 많았습니다.

제가 아는 부분도 있었고 모르는 부분도 더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 책에 나오는 것들을 실제로 제 회사 업무에 적용하거나 업무에서 더 공부를 잘한다면 더 해 볼 생각입니다.

경매가 누가 보면 어렵고 힘든 일이라고 할 수 있고, 어렵고 힘든 일이니 누구나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니라는 생각도 듭니다.

쉽고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라면 모두 부자가 되어 있는 세상이 있겠죠.

앞으로도 계속 경매에 관한 책을 섭렵해 볼 생각입니다.

5~10권 정도 읽어보고 이에 대한 장단점과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조금 더 정리한 후 명확하게 한번 실패를 경험하기 위해서도 투자를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앞으로도 빠삐용 옥션의 리뷰를 기대해주세요!

부동산 경매 책 [부동산책/책리뷰] 흙수저 루저, 부동산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