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기업 한섬은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오에라’가 백화점 VIP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오에라는 한섬이 2021년 론칭한 화장품 브랜드로 스위스 화장품 연구소와 협업해 스위스에서 핵심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지난해 오라 제품을 구매한 고객 10명 중 9명이 백화점 VIP로 전체 매출의 91.6%를 차지했다.
VIP 고객의 1인당 구매금액은 200만원으로 경쟁 브랜드의 3배에 달했다.
오라의 질적 경쟁력과 고객 케어 전략이 VIP 고객의 구매로 이어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한섬은 타임앤마인 등 자체 브랜드나 글로벌 명품 브랜드의 VIP 고객을 초청해 오라 체험형 이벤트를 진행하고 스킨케어 프로그램도 운영해 재방문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올해는 오에라 제품군을 대폭 강화하고 유통망을 확대해 프리미엄 스킨케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먼저 화이트닝 크림, 선크림 등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남성 고객을 위한 옴므 라인도 출시한다.
또 내달 갤러리아 광교점과 롯데백화점 잠실점 등 오프라인 매장을 추가 오픈하고 상반기에는 더현대서울과 더현대대구에도 입점할 계획이다.
해외 판매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달 프랑스 파리 패션위크 기간 한섬 쇼룸에서 해외 바이어들에게 제품을 선보인 데 이어 해외 판로를 확대해 패션제품 수출국 20개국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김유진 기자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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