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수요일 예능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29번째 골목 ‘성남시 모란역 뒷골목’ 2탄이 방송된다.
저는 김성주가 인생육개장집이라고 극찬했다는 그 식당이 가장 기대되었습니다.
1. 김치찜 차구리집
이 집은 독특한 조리법을 보여서 MC를 놀라게 하기도 했습니다.
백종원은 ‘김’ 찜차구루집에서 미리 냉장보관해둔 식재료를 발견하고 이렇게 보관하면 안 된다고 지적했습니다.
기본적인 재료 보관방법부터 조리하는 방법까지 기본기가 부족한 사장님의 모든 조리과정을 옆에서 함께 지켜보며 확인하는 솔루션을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
7일 만에 다시 찾은 백 선생님은 예고한 대로 사장의 모든 조리 과정을 지켜보며 몇 가지 질문을 합니다.
모니터를 통해 이 모습을 지켜보던 진행자 정인성은 “요리에 손이 많이 간다”며 복잡한 요리법에 깜짝 놀랐습니다.
모든 과정을 지켜본 백종원은 하루 종일 고기를 숙성시켜 사용한 사장의 생고생 조리법이 고기 냄새의 주범이라고 확신했습니다.
그것을 확실하게 보여주기 위해 세 가지 버전의 고기를 준비하고 비교 시식을 제안합니다.
상호: 모란짜구리김치 찜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제일로35번길 40 102호 위치주소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3638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1시 30분 ~ 오후 10시 토요일 오전 11시 ~ 오후 3시 휴무일 : 일요일 가격 : 짜글 8천원
2) 생국수집
“생면 아까워” 구종원이 평가하기도 했던 이곳의 사장은 30여 년 전 과거 계곡 레스토랑 운영으로 하루 매출 700만원을 기록한 적이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첫 주부터 요리 속도가 느리다는 지적을 듣기도 했습니다.
속도가 느려진 원인은 ‘주방 동선’이었습니다.
생면집과는 뭔가 맞지 않는 동선을 확인한 백 선생님은 곧바로 전문가에게 연락해서 대대적인 주방공사를 예고했어요.
사장님은 또 일주일 동안 연습하고 생면면과 시그니처 메뉴인 명태면을 선보였는데요. 명태면을 맛본 백선생은 “지난주에 이걸로 먹었어야 했다”고 했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했어요.
지난 주에 조언을 한 대로 닭죽을 뺀 비빔면도 시식을 했지요. 먹고 한참을 고민하던 백종원은 비빔면이 신기하다고 말했고, 이를 본 사장은 긴장한 눈치였어요.
상호: 밀국수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제일로53번길 14 위치 주소: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3745번지 성지빌리지 103호 운영시간: 오전 11시~오후 8시 브레이크타임: 3시~5시 휴무: 월요일 가격: 5천원, 5천원 3. 육개장집
김성주의 입맛을 사로잡은 이 집!
저도 육개장을 아주 좋아합니다만, 극찬을 받을 정도로 맛있기 때문에 저도 가서 먹어 보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첫 방문 후 일주일 동안 ‘파 육개장’, ‘시래기 육개장’ 두 가지 연구를 시작했어요. 그 결과 시식한 백종원은 별다른 맛 평가 없이 미소만 지었을 뿐 그 이유를 알고 싶었답니다.
상황실에서 보고 있던 김성주를 육개장집으로 불러 시식한 그는 “왜 웃었는지 알겠다”고 했고, 두 메뉴 중 한 가지 육개장과 밥을 비벼 먹으며 “이쪽이 완전 제 스타일입니다”라고 극찬했다고 합니다.
상황실에 돌아와서도 육개장 예찬을 멈추지 않고 육개장을 주제로 한 헌정시까지 바쳐 사람들의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어진 김성주의 육개장 예찬에 제작진이 깜짝 제안을 했다던데요. 무슨 내기였을까요?
상호: 윤식당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제일로35번길 30 위치 주소: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3661 영업시간: 오전11시~오후8시 (재료소진시 마감) 휴무일: 일요일 가격: 6500원
김성주의 ‘인생육게장맛집’ 탄생기가 담긴 ‘성남시 모란역 뒷골목’ 편 2탄은 수요일 밤 10시 35분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