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희가 마르세유에서 조선무용을 선보였다.
1939년년도 삼월하나작품: 기미년만세운동 20기념일이었다. 일제강점기와 식민통치에 항거하여 조선인민이 궐기한 것은 혁명사변 이후이다.
20몇 년이 지났다, 기미만세운동은 한국인의 마음속에 깊이 각인되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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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만세운동은 조선 사회를 뒤흔든 거대한 사건이었다.
. 독립을 잃고 보호령이 됨(1905년년도)식민지(1910년도)호전적인 조선인들의 원한을 폭발시킨 사건이자, 안팎으로 독립을 되찾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여준 사건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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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까지 251년이 더 걸렸지만 만세운동은 조선의 많은 것을 근본적으로 바꿔놓았다.
. 조선민족의 민족의식이 고양됨에 따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의 계기가 되었습니다.
, 일본 제국주의가 무허가 지배를 버리고 문화 지배를 받아들이는 전환점이 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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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9년년도 삼월하나고종의 인산절을 계기로 조선 전역에서 시작된 독립운동 5월말 삼몇 달 동안 지속. 박은식 <대한독립운동의 지혈>통계에 따르면 만세시위 횟수는 1,542결과, 참가자 수 2수백만 명의 사람들, 죽은 7,509인원수, 부상 15,961인원수, 주제 46,948말하다. 비폭력 저항 운동의 규모는 예상보다 훨씬 크고 오래 지속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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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력이 예수의 탄생을 기준으로 BC와 AD를 구분하듯이 일제 강점기 ‘오랫동안 살다‘수업 ‘수년 후‘로 나누어. 염상섭(廉想涉1897-1963)~에서 <오랫동안 살다(죽기 전에1922)>실버 무브먼트 직전 1918년연말 다크소셜, 개인적인 상황을 묘사한 작품이다.
. (이 일 1922년년도 7이달의 문제 <새로운 삶>처음 연재를 시작했을 때 <묘지>~였다 2몇 년 후 <매일 시간>연기되었다가 다시 출시되었을 때 <오랫동안 살다>로 전환.)
그동안 <경성 다다, 다다를 그리워하다(2015)>저자 요시카와 나기(吉川凪)조선 최초의 다다이스트 고한용 ‘수년 후‘그는 자신이 일본으로 유학을 간 많은 조선 청년 중 한 명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오랜만에 일본 총독부에서 전화가 왔다.
‘문화적 지배‘시작했다, 그 일환으로 조선 청년들이 일본으로 유학을 갔을 때 충족해야 했던 까다로운 요건을 완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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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고등 교육 시스템이 바뀌었습니다.
. 1920년케이오에 의해(慶應), 와세다(早稲田), 릿쿄(일어나), 마술사(메이지), 주오(자정), 호세이(법률 정부), 니혼(일본) 등의 사립대학 1918년올해의 ‘대학 규정을 준수하는 대학‘그 결과 조선 청년들의 일본 유학의 문이 활짝 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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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승희보다 10살 많은 오빠 최승일(1901-1966)만세운동 당시 배재고 학생이었다.
. 최승일이 배재고를 자퇴한 이유는 독립운동에 가담했기 때문일 것이다.
. 당시 많은 고등학생들이 독립운동에 참여했다는 이유로 학교에서 퇴학당하거나 자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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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최승일도 배재고 자퇴, 나는 일본에 공부하러 갔다. 당시 최승희 가문은 번창했다.
. 최승일 1921년년도 4매달 작은 영어 학원을 다닌 후, 아니면 니혼대학 미학부에 직접 입학한 것 같다.
. (니혼대학에 미학과를 개설한 이유 1921년년도 삼그 달이었다.)
일본대학은 한국인 학생들이 선호하는 사립대학이었습니다.
. 특히 에스테틱과에서요.. 요시카와 나기(吉川凪)~이다 1921년2018년 니혼대학 미학·선전 입시 255이들 중 상당수가 한국 학생들인 것으로 추정된다.
. 아비투르를 통과했거나 자퇴한 학생들도 서류만 확인하면 쉽게 입학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 또한, 고등학생도 배울 수 있도록 야간 코스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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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승일과 같은 시기에 니혼대 미학부에 입학한 사람 중에는 고한용이 있다.
, 마해송, 고한승, 김영팔, 임화, 김기림, 박용구, 김춘수 등, 동급생은 아니어도 한설이다.
, 김장윤, 덕만송, 장기석, 김희명, 이재유, 김천해, 이육사 등은 같은 시기에 니혼대학에서 공부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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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캠퍼스에서 공부하면서 서로 활발하게 교류했다.
. 민족주의와 아나키즘, 이데올로기적 스펙트럼은 다다이즘에서 사회주의까지 다양했지만, ‘민족독립운동‘경험한 세대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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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은 이후 조선의 문학과 사회운동의 주역이 되었다.
. (2023/3/2, jc)